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쏘카 반납장소 변경 방법 정보 톡톡!!(쏘카 부름 반납 쏘카 요금 패널티)

728x170

쏘카 반납장소 변경

 

쏘카 차량 이용이 끝나면 사용자는 지정한 장소에 주차한 후 앱내 반납하기를 클릭하여 차량을 반납해야 한다. 운행 중 쏘카 지정 반납장소에 반납이 어렵거나 피치못할사정으로 반납장소 변경이 필요한 경우 미리 장소를 변경해야 한다.

 

쏘카-반납장소-변경-방법-안내

 

지정된 시간에 반납을 하지 못할 상황이라면 차량내 네비게이션이나 쏘카 어플을 통해 10분단위로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그러나 이용자가 예약한 시간 이후에 다른 이용자가 미리 예약을 한 상태라면 연장은 불가능하며 지정된 시간내 반납하지 못하면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

 

쏘카 지정 반납장소에 반납이 어렵거나 피치못할 사정으로 반납장소 변경이 필요한 경우 추가요금을 감수해야 한다. 단, 쏘카존이 활발한 지역에서는 쏘카 반납장소 변경이 가능하지만 예약때 쏘카 반납장소 변경 서비스 표시가 없다면 기본적으로 반납장소 변경이 안된다.

 

이경우 고객센터나 실시간 모바일 채팅상담 쏘카톡으로 연락한 후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차량을 반납하는 것이 좋다. 반납장소에 따라 추가 변경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61-3315이며,24시간 운영된다. 실시간 모바일 채팅상담 쏘카톡은 09시부터 21시까지 운영되는데,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다.

 

예약때 쏘카 반납장소 변경 서비스 표시가 돼 있다면 앱을 통해서도 장소 변경이 가능하다. 반납장소는 흰색으로 표시된 곳만 가능하다. 쏘카 부름 반납지 변경의 경우 예약이 완료된 후에는 차량 반납 위치 변경이 불가능하다. 반납장소를 변경할 경우 기존 예약 취소 후 재예약을 해야 한다.

 

쏘카-고객센터-전화번호
쏘카톡-이용시간-안내

 

단, 예약 취소 시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으며, 부름 서비스의 경우 예약 시작 2시간 이내 취소 시 패널티 10,000원과 탁송∙견인비가 발생된다.

 

대여 종료시간 기준 10~30분 이내에 차량을 반납할 경우 패널티 요금과 지연 서비스 요금이 부과되는데, 패널티 요금은 10,000원이다. 대여 종료시간 30분 이후에는 패널티 요금은 10,000원으로 동일하지만 지연 서비스 요금이 2배로 올라간다.

 

 

쏘카요금 패널티

 

쏘카를 이용할 때는 빌린 상태 그대로 반납해야 한다. 이용규칙을 지키지 않거나 쏘카존 및 주차상태가 불량한 경우, 자동차 청결 상태가 기준을 위반한 경우, 자동차가 파손 및 분실 도난 됐을때는 사용자에게 패널티가 부과된다.

 

쏘카 차량 반납 시 연료부족으로 인한 운행 불가 또는 전기차 반납시 충전기 미연결, 실내외 조명을 끄지 않아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패널티 요금과 현장 출동 서비스 요금이 부과된다. 패널티 요금은 10,000원으로 동일하다. 차량 문, 창문, 트렁크 등을 개방한 후 반납하여 실내가 훼손된 경우 패널티 요금과 실내세차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패널티 : 10,000원)

 

쏘카-예약-자동차-반납-기준

 

쏘카 차량을 대여한 후 지정된 반납장소에 주차를 하지 않을 경우 패널티 요금과 탁송견인비, 주차비가 청구될 수 있는데, 과태료가 발생하면 해당 금액도 추가로 청구된다. 패널티 요금은 10,000원이다.

 

차량내 흡연 시 패널티 요금과 실내 세차비용을 부담해야 하며, 이용이 정지될 수 있다. 자동차 내 쓰레기 및 오물을 투기하거나 방치로 인한 오염 악취가 유발되는 경우, 캐리어에 넣지 않은 애완동물로 인해 실내오염이 발생한 경우에는 패널티 요금과 실내 세차비용이 부과될 수 있다.

 

 

패널티 비용은 10,000원이지만 승용차는 실내 세차비용으로 10만원이, SUV나 승합차는 20만원의 세차비용이 부과된다. 쓰레기 오물 투기 등으로 실내 오염이 3회 적발되면 회원자격이 재심사 되며 경우에 따라 이용이 정지될 수도 있다.

 

쏘카 대여기간 내 자동차 사고나 파손이 났음에도 신고하지 않을 경우 패널티 요금과 사고처리비용, 영업손실을 사용자가 모두 부담해야 한다. 차량손해면책제도가 적용되지 않는다. 패널티는 10만원이며 3회 누적 발생 시 회원자격을 재심사해 이용이 정지되기도 한다.

 

쏘카-패널티-부과-기준
사고-발생-시-처리-기간-서비스-일시정지

 

쏘카 이용예약을 초과해 취소할 경우 취소수수료가 부과된다. 예약 취소는 자동차 운행기록이 있거나 운행기록이 없더라도 대여 기간이 모두 경과된 경우 불가하다.

 

 

예약시작 3시간~30분 이내에 예약을 취소할 경우 취소수수료가 10% 부과되며, 예약시작 30분~예약시작 시간까지는 20%의 취소수수료를 내야 한다. 예약시작 시간이 초과되면 점유시간은 정상과금되며 잔여 서비스 요금의 30%를 취소수수료로 부과한다.

 

쏘카-예약-취소-수수료-부과-기준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