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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신협 콜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신협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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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콜센터

 

신협은 전자금융콜센터와 공제 고객 콜센터 등 두군데의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협 홈페이지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개인정보 및 이용목적 약관 동의 후 상담신청도 가능합니다.

 

신협-콜센터-전화번호-운영시간-안내

 

신협을 비롯해 지역농·축협, 지역수협, 저축은행, 산림조합, 신협, 새마을금고는 은행법상 실제 은행은 아닙니다. 때문에 은행이 취급할 수 있는 업무에 비해 취급할 수 있는 영역이 제한적이며 제2금융권으로 분류되는 금융기관입니다. 신협에서 하는 일은 여수신 업무 및 공제사업 등이며, 수신금리와 여신금리는 은행보다 높은 편에 속합니다.

 

 

신협 콜센터 고객센터

 

신협은 전자금융콜센터와 공제 고객 콜센터 등 두군데의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자금융콜센터 전화번호는 1566-6000번과 1644-6000번이며, 공제콜센터 전화번호는 1544-3030번입니다.

 

신협 대표전화는 042-720-1000번으로,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중앙회 전화번호입니다. 콜센터는 보통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법정공휴일은 일반적으로 상담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업무시간외 상담이 필요한 경우 신협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협 홈페이지 접속 후 고객센터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상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협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신협' 키워드 검색을 통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상담신청은 개인 신용정보 조회 및 활용에 동의해야 하며, 개인 신용정보 활용에 동의하지 않아 사실 확인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상담을 종결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약관 동의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상담신청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예금 및 대출, 전자금융, 공제(보험), 카드, 출자금 등 전반적인 업무 상담이 가능하며, 내용을 모두 기입했다면 '등록'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이루어집니다.

 

신협-전자금융-공제-콜센터
신협-상담-신청-등록

 

신협 인터넷 뱅킹 이용시간

 

신협 인터넷 뱅킹을 통해 처리 가능한 서비스 종류로는 조회 및 이체, 지로업무, 사고신고 등으로 구분됩니다. 인터넷뱅킹 문의는 전자금융콜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이용시간 : 평일 기준 09:00~18:00)

 

일반조회는 365일 24시간 언제든 가능하지만, 수표조회는 00:30~23:30분 사이만 지원되며, 23:31~00:29분까지는 시스템 점검 등으로 사용이 제한됩니다. 계좌 이체 업무가 가능한 이용시간은 00:05~23:50분입니다. 신협 계좌간 이체는 무료이지만, 타행 또는 CMS 계좌이체는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지로업무는 조회 및 즉시납부, 예약납부신청으로 나뉩니다. 조회는 24시간 가능하지만, 즉시납부와 예약납부신청은 오전 7시부터 오후 23:30분까지만 지원되며, 이외 시간은 시스템 점검 등으로 사용이 제한됩니다. 사고신고는 24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협-인터넷뱅킹-이용-시간-안내

 

신협 이체한도

 

신협 이체한도는 신용도와 보안기기,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느냐 또는 텔레뱅킹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기준이 다릅니다. 보안기기는 OTP와 보안카드로 구분되며, 보통 보안카드 보다 OTP를 사용하는 경우 이체한도가 높습니다.

 

OTP를 보안기기로 사용하는 경우 개인은 1회 최대 1억원까지, 1일 5억원까지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뱅킹이 아닌 텔레뱅킹을 통해 이체하는 경우 1회 5천만원, 1일 2억 5천만원까지만 이체가 가능하며, 법인도 텔레뱅킹을 이용하는 경우 이체한도가 1회 1억원, 1일 5억원으로 금액이 낮아집니다.

 

 

보안카드를 보안기기로 사용하는 경우 개인은 1회, 5백만원, 1일 천만원까지 이체가 가능하며, 법인은 거래가 제한됩니다. 다만, 텔레뱅킹을 사용한다면 법인도 이체를 할 수 있는데, 이체한도는 1회 5백만원, 1일 5백만원까지입니다. 텔레뱅킹을 이용해 이체를 하는 경우 개인이 이체할 수 있는 한도는 1회 5백만원, 1일 5백만으로 법인과 동일합니다.

 

신협-인터넷뱅킹-텔레뱅킹-비교-안내

 

신협 텔레뱅킹은 신협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전화 및 휴대전화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조회 및 자금이체 등의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통예탁금과 자립예탁금 계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신협지점 영업창구에서 전자금융 가입신청서를 작성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3일이내에 ARS 1566-6000번 또는 1644-6000번으로 전화해 서비스코드 '910'(자금이체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번으로 등록 후 사용하면 됩니다.

 

 

휴대전화를 통해 PP뱅킹서비스(지정번호 서비스) 가입시(서비스 단축코드 310) 일반전화기를 통한 텔레뱅킹보다 간편하게 신속한 등록계좌조회 및 자금이체가 가능합니다. 이체수수료는 신협간에는 무료이고, 타행 금융기관과의 거래의 경우에는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신협-텔레뱅킹-가입-절차-안내-이미지
신협-텔레뱅킹-장점-안전성-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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