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는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는 방법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 고객센터 ARS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 등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접수 시 재발급을 신청한 경우 카드발급이 확정되지 않았더라도 홈페이지/모바일/ARS를 통한 해제가 불가하며 지점 방문 해제만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1] 지점 방문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는 신한은행 모든 지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점 방문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본인 확인이 되지 않으면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신청하여 카드 발급이 확정된 경우 새로운 카드로 이용해야 합니다.
이 경우 분실신고된 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점 방문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는 영업시간 내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은행 영업시간 : 09:00~16:00)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2] ARS 신청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는 고객센터 ARS 신청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분실 신고 및 해제 ARS 이용번호는 1544-7200번 입니다.(카드분실신고 및 해제/분실접수확인 1번 >> 분실해제 2번 >> 분실해제 경로 안내에 따라 해제 카드번호 및 카드고유확인번호, 접수번호, 비밀번호 입력)
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ARS 신청 및 접수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모르는 경우 ARS 분실신고 해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분실신고 시 접수번호를 수신했던 휴대전화로 ARS에서 분실 해제를 시도할 경우 접수번호 입력없이 분실해제가 가능합니다.
분실 접수번호는 분실신고 시점에만 안내되고 있으며, 타인의 부정사용 방지 및 보다 안전한 분실 해제 운영을 위해 분실신고 후에는 별도로 확인되지 않습니다.
카드 재발급을 신청한 경우에는 카드발급이 확정되지 않았더라도 ARS를 통한 해제가 불가능 하며, 지점 방문 해제만 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3] 홈페이지/모바일 신청
홈페이지/모바일 신청도 ARS 신청과 마찬가지로 24시간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에 접속한 후 [고객센터 >> 카드 분실·해제 >> 카드 분실신고 해제]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는 로그인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제 카드정보(카드번호, 카드고유확인번호, 비밀번호)와 접수번호 또는 접수번호를 모르는 경우 공인인증, 휴대폰, FAN인증 후 해제를 접수 할 수 있습니다.(신한은행 제휴(개인)체크카드 중 체크카드 비밀번호 등록한 경우에 한하여 해제 가능)
카드 분실도난 후 발생한 타인의 부정사용금액에 대해서는 카드사에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상처리기간은 평균 영업일로 3~7일이 소요되며,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단, 해외 분실도난은 평균 3개월~6개월 소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