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한은행 폰뱅킹 전화번호 운영시간 신청방법(신한은행 텔레뱅킹)

728x170

신한은행 폰뱅킹

 

폰뱅킹 또는 텔레뱅킹은 고객이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ARS나 상담원 안내를 통해 거래하는 방식으로, 휴대전화나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 은행업무를 보는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신한은행-폰뱅킹-전화번호-운영시간-안내

 

신한은행 폰뱅킹 및 텔레뱅킹 신청은 전화로 신청할 수 없으며, 가입은 영업점에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는 신분증을 지참한 후 영업창구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지만,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부모 또는 친권자 등 법정대리인에 의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전화번호 운영시간

 

신한은행 폰뱅킹(텔레뱅킹)은 영업점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전화신청은 불가합니다.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만 신청이 가능한데, 신청을 위해서는 방문하는 친권자의 신분증과 함께 미성년자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폰뱅킹 및 텔레뱅킹으로 가능한 서비스 종류로는 송금 내역 조회 및 납부, 입금내역 확인, 잔액조회, 적금, 정기예금 등의 금융서비스입니다. 신한은행 폰뱅킹(텔레뱅킹) 대표 전화번호는 국내에서 이용 시 ☎ 1577-8000 ☎ 1599-8000, ☎ 1544-8000번이며, 해외에서 이용 시 ☎ 82-2-3449-8000번으로 연락하면 됩니다.

 


 

외국어 상담서비스 전용번호는 국내 ☎ 1577-8380이며, 해외 ☎ 82-2-3449-8380번입니다. 상담원 연결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운영됩니다. 이체한도는 고객이 지정한 출금계좌에서 이체할 수 있는 금액으로, 인터넷뱅킹 및 폰뱅킹, 모바일뱅킹을 포함한 이체금액은 모두 통합 이체한도로 관리됩니다.

 

통합 이체한도 내에서 폰뱅킹 전용한도를 별도로 설정하는데, 폰뱅킹 이체한도는 폰뱅킹에만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자세한 상담은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 ☎ 1599-8000번으로 문의해 확인 가능합니다. ARS 또는 상담사를 통해서 출금계좌를 추가할 수는 없습니다.

 

신한은행-폰뱅킹-국내-해외-전화번호
상담-가능-시간-안내-이미지

 

출금계좌 추가는 영업점을 통해하거나 인터넷뱅킹 또는 신한 쏠(SOL)을 이용해서 추가 등록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또는 신한 쏠(SOL)에서 출금계좌 추가를 할 수 없거나 서비스가 막혀 있다면 본인이 신분증 지참해서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으로 방문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용 Q&A

 

▣ 폰뱅킹 이체한도 변경방법

 

신한은행 폰뱅킹 이체한도는 ARS를 통해 감액(하향)만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 ☎ 1599-8000 연결한 후 ARS 서비스코드 6631(이체한도 감액) → 주민번호 앞 6자리 → 계좌번호 # → 이체비밀번호 → 1일 한도 / 1회 한도 선택 → 변경할 이체한도 금액을 누르면 이체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체한도 금액은 만원 단위로 입력후 # 버튼을 입력합니다. 인터넷뱅킹 동시 사용 고객은 폰뱅킹을 통해 이체한도를 변경하면 통합한도가 함께 감액됩니다.

 

신한은행-이체한도-감액-하향

 

폰뱅킹 이체한도 증액(상향)은 본인이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으로 방문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이용하는 보안 매체에 따라 최대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안매체로 보안카드를 이용할 경우 1회 500만원 이하/1일 500만원이하로 이체한도 설정이 가능하며, OTP카드를 이용할 경우 1회 5,000만원 이하/1일 2억 5,000만원 이하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체한도에 포함되는 거래 종류

 

신한은행 폰뱅킹 이체한도는 이체성 거래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신한은행으로 송금(신한은행 송금)과 다른은행으로 송금(다른은행 송금) 등과 같은 이체 거래입니다. 대출 원리금 납부, 공과금 납부, 예금신규, 자동이체, 해외송금, 외화계좌이체, 골드리슈적립 등의 거래는 이체한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폰뱅킹-이체한도-거래-종류

 

▣ 폰뱅킹 해지 ARS나 상담사 통화로 가능?

 

ARS 또는 상담사를 통해서 폰뱅킹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폰뱅킹 가입은 영업점에서만 신청할 수 있는 반면, 폰뱅킹 해지는 ARS를 이용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 1599-8000번으로 전화한 후 ARS 서비스코드 6622(폰뱅킹 서비스 해지) → 주민번호 앞 6자리 → 계좌번호 # → 이체비밀번호 → 보안매체 정보를 입력하고 폰뱅킹을 해지하면 됩니다. 폰뱅킹 서비스 해지후 취소는 불가하기 때문에 신청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며, 다시 폰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영업점을 내원해 신청해야 합니다.

 

 

폰뱅킹 이체번호 입력 시 잘못된 번호입력이라고 나오나요? 이체비밀번호는 폰뱅킹 신규 가입시 영업점에서 핀패드를 통해 고객이 직접 입력한 숫자 6자리~8자리입니다.

 

이체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거나, 누적 오류횟수가 5회인 경우에는 본인이 신분증 지참해서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으로 방문해야 합니다. 이체비밀번호 변경 또는 오류횟수를 초기화한 후 거래 가능합니다.

 

신한은행-폰뱅킹-이체한도-오류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