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4가지 방법 A to Z

728x170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신한은행-계좌번호-찾는-방법-안내

 

신한은행 계좌번호는 영업점을 방문해 확인하는 방법,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전용 앱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 ATM/CD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등 크게 4가지 방법으로 찾기가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전용앱인 '신한 쏠(SOL)'의 경우 본인 인증이 가능한 만 14세 이상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는 영업점 방문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가입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쏠-본인-인증-방법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 A to Z

 

▣ 영업점 방문 확인

 

본인이 개설한 신한은행 통장 계좌번호는 영업점을 방문해 확인이 가능합니다.(은행 영업시간 : 평일 기준 09:00~16:00)

 

계좌번호 확인을 위해서는 신분증을 필히 지참해야 하며, 본인 확인이 되지 않으면 계좌번호 확인은 불가합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에 한해 가능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학생증+여권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영업점-방문-신분증-필수-지참

 

▣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확인

 

신한은행에 계좌를 개설하고 뱅킹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신한은행 공식 홈페이지 또는 '신한 쏠' 앱을 통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 신한은행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 페이지에서 [개인 >> 조회] 항목을 선택하면, '계좌 조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계좌 조회' 페이지에서는 계좌명 및 계좌번호, 계좌 개설일, 최근 거래일, 잔액 등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며, 계좌번호를 클릭하면 빠른 조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개인-뱅킹-조회-메뉴-클릭
신한은행-계좌번호-조회-확인

 

▶ 신한 쏠(SOL)

 

신한 쏠(SOL)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비롯해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며, 회원 가입 및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에 로그인 한 후 우측 상단에 위치한 더보기(三)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조회 >> 전체계좌 조회' 카테고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페이지로 이동하면 신한은행에서 개설한 계좌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오픈뱅킹 이용 시 다른 은행 계좌 확인도 가능)

 

신한은행-앱-전체계좌-조회-결과-확인

 

▣ ATM/CD기 이용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ATM/CD기를 이용한 신한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은 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를 소지하고 있을 때 유용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다면 이용에 제약이 따르며 모든 계좌를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 하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신한은행-atm-cd-기기-이용-이미지

 

▶ ATM vs CD기 차이

 

ATM과 CD기 모두 현금을 인출한다는 점에서는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지만, ATM기는 현금 출금 외에도 입금도 가능한 반면 CD기는 현금 출금만 가능합니다.

 

ATM(Automated Teller Machine) 현금 자동 입출금기

 

CD(Cash Dispenser) 현금 자동 지급기

 

atm-cd-기기-차이-비교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