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신용카드 영수증은 회계 처리 또는 비용을 청구할 때 꼭 필요하기 때문에 평소 잘 관리하는게 중요하며, 분실시 재발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영수증은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재발급이 가능하지만, 이외에도 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도 있고, 신용카드와 연계된 은행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1] 신용카드사 홈페이지/고객센터 문의
대부분의 신용카드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영수증 재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수이며, 문구에는 차이는 있지만 보통 [마이페이지 >> 이용내역조회] 카테고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페이지로 이동하면 카드 종류 및 기간을 조회할 수 있는 플랫폼이 나타납니다.
조회 결과에는 이용일시와 승인번호, 가맹점명, 이용금액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항목을 선택하면 매출전표와 함께 프린트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카드사 홈페이지 이용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원 연결을 선택하면 상담원과 직접 통화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관련 필요한 거래일 정보를 요청하면 팩스 등으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정보는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는만큼 본인확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본인확인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또는 카드번호 등으로 확인하게 되며, 본인확인이 되지 않을시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2] 은행 홈페이지 이용
신용카드와 연계된 은행 또는 금융기관 홈페이지에서도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은행 홈페이지는 인터넷뱅킹에 가입되어야 이용이 가능하며, 회원가입 및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다만, 일부 은행 또는 금융기관은 체크카드만 영수증 재발급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이 경우 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서비스 이용은 불가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신용카드와 연계된 은행이 서비스를 지원하는지 여부 확인이 우선입니다.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3] 신용카드 사용처 방문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사용자에게도 영수증을 주지만, 사용처에서도 영수증을 보관하게 됩니다.
신용카드 사용일시와 금액 정보를 알고 있다면, 보다 빨리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가맹점용 영수증을 복사하면 됩니다.
기간이 오래 지났거나 영수증을 폐기한 경우에는 수기로 작성한 영수증 작성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영수증을 처리하는 부서 혹은 담당인의 승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