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스카이림 치트키/콘솔 모음 A to Z [스카이림 게임편]

728x170

스카이림 치트키

 

 

RPG 엘더스크롤 시리즈 중 하나인 스카이림(Skyrim)은 고대 드래곤의 부활과 여러 위협들에 맞서 세상을 지키는 내용의 이야기로, 치트키/콘솔 명령어 입력을 통해 보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싱글 플레이어 게임에서는 치트키가 내장되어 있어 무적이 되거나 진행 중인 해당 단계를 클리어해준다거나 특정한 아이템을 획득한다거나 숨겨진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멀티플레이 게임에서는 치트키 사용이 제한됩니다.

 

 

스카이림 치트키/콘솔 명령어 사용법

 

키보드에서 숫자 '1' 옆에 있는 [ ~ ] 또는 [ ' ] 키를 누르면 치트키와 콘솔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는 반투명 바(Bar) 형태의 팝업창으로 나타납니다.

 

 

원하는 인물을 마우스로 클릭한 후 팝업창에 치트키 및 콘솔 명령어를 입력하면 해당 명령어에 해당하는 기능이 실행됩니다. 명령어는 여러 가지를 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림 치트키/콘솔 명령어 종류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치트키/콘솔 명령어는 일명 '갓모드'로 통하는 'tgm' 명령어입니다. 'tgm' 명령어를 사용하면 무한 체력에다 무한 마나, 무게 제한도 없어져 게임을 하는 데 있어 제약이 없어집니다.

 

 

'tcl' 명령어는 자유이동이 가능한 치트키로, 날 수도 있고, 벽을 통과할 수도 있습니다. 'coc' 명령어를 입력한 후 뒤에 '지역 이름을 삽입하면 [coc + "지역 이름"] 원하는 지역으로의 순간이동도 가능합니다.

 

 

'help'는 모든 치트 코드를 알려주는 명령어로, [heip 아이템 이름 4] 명령어는 해당 아이템 코드를 알려줍니다. 아이템 코드는 영어로 입력해야 합니다.

 

 

아이템 추가는 명령어 입력창에 [player.additem + 아이템코드 숫자]를 삽입하면 되는데, 원하는 아이템을 숫자만큼 추가할 수 있습니다.(아이템 코드 찾아서 명령어와 함께 입력한 뒤 수량 쓰고 엔터)

 

 

[player.additem f 숫자] 명령어는 숫자만큼 골드수를 추가시켜 주며, [player.additem a 숫자] 명령어는 숫자만큼 락픽수를 증가시키는 명령어입니다.(락픽은 자물쇠를 열 때 사용하는 검은색 수리검 모양의 아이템을 말합니다)

 

 

아이템 '000398E0'은 60초 동안 소환 마법 지속시간을 100% 증가시켜 주고, '00073F40'은 60초 동안 화염 공격 마법 지속시간을, 아이템 '00073F50'은 60초 동안 얼음 속성 공격 마법 지속시간을 100% 증가시켜 주는 아이템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