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웨디시 뜻, 의미 [마사지 용어 바로알기]

728x170

스웨디시 마사지는 세계 3대 마사지 중 하나로, 근육과 혈을 강제로 풀어주는 형태의 마사지가 아닌 통증을 낮추고 보다 부드럽게,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스웨덴식 마사지를 말합니다. 스웨디시 '스웨덴의'라는 뜻의 영어 표현으로, 스벤스크(스웨덴어:Svensk)라고도 합니다.

 

 

스웨디시 마사지 특징

 

스웨디시 마사지는 여러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부드럽고 편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마사지 기법으로는 로미로미 마사지와 감성 테라피 마사지, 센슈얼 등이 있습니다. 스웨디시 마사지는 보통 호텔식 마사지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스웨디시-마사지-의미-스웨덴-마사지
스웨디시-마사지-뜻-스웨덴-마사지

 

스웨디시 마사지는 전신에 흐르는 혈관을 자극해 혈액순환을 돕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근육과 혈을 강제로 눌러 풀어주기보다는 오일을 사용해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기 때문에 강한 자극의 마사지를 좋아하지 않는 타입의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마사지가 처음이거나 긴장감이 많고, 촉각에 민감하다면 스웨디시 마사지를 추천합니다. 스웨디시 마사지 시간은 선택한 서비스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60~90분입니다. 마사지를 받을 때 옷을 벗지만, 일회용 속용을 착용할 수도 있으며, 테이블에 누워 있는 동안 시트로 몸을 덮어 줍니다.

 

 

스웨디시, 로미로미, 딥티슈 마사지 등의 가격은 1시간 기준으로 대략 6만 원에서 10만 원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가격은 마사지 테마, 지역, 샵 등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마사지는 선호하는 압도 다르고 관리사마다 스킬이 다르기 때문에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마사지를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웨디시-마사지-가격
스웨디시-마사지-평균-가격

 

마사지 용어/종류

 

딥 티슈 마사지

 

딥티슈 마사지는 뭉친 근육이나 만성 근육 통증 및 불안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 특히 통증이나 부상 또는 몸의 불균형 등 만성 근육 문제가 있는 경우 추천하는 마사지입니다. 딥티슈 마사지는 스웨디시 마사지보다 더 많은 압력을 사용하는 게 특징입니다.

 

근육과 결합 조직의 가장 깊은 층까지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느리면서 강한 손가락 압력을 사용하며, 관리 중에는 보통 올 탈의를 하거나 일회용 속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스웨디시 마사지를 선호한다면 딥티슈 마사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 마사지

 

태국 마사지는 손바닥과 손가락, 발가락, 발바닥 등 온몸을 사용해 근육과 혈에 압력을 가함으로써 혈액순환과 근육 뭉침, 유연성, 활력 등을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요가 스트레칭과 유사한 움직임을 사용해 몸 전체를 움직이는 데, 다양한 자세로 몸을 뒤틀기도 합니다.

 

마사지 시간은 60~90분 정도이며, 마사지를 받는 중에는 편안한 옷으로 환복 합니다. 다른 마사지보다 더 강한 힘으로 눌러 근육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칭까지 제공하므로 평소 근육이 긴장하고 뭉쳐 있거나 촉각에 민감해하지 않는 이들에게 추천됩니다.

 

타이-마사지-받으면-좋은-점
타이-마사지-효능-효과

 

아로마 테라피 마사지

 

아로마 테라피 마사지는 마사지에 정서적 치유 요소를 결합한 것으로,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여주며, 근육의 긴장과 통증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사지를 받을 때 보통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데, 선호하는 것이 있다면 미리 말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를 받는 동안 디퓨저를 통해 에센셜 오일을 흡입하고 피부를 통해 흡수하면서 전신 마사지를 받게 됩니다. 보통 관리 중에는 아무것도 입지 않으며, 허리, 어깨, 머리에만 집중해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냄새 또는 에센셜 오일에 민감하다면, 아로마 테라피 마사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