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손잡는 꿈 꿈해몽 풀이 [꿈해몽편]

728x170

손잡는 꿈

 

 

꿈에서 손이나 팔은 보통 힘이나 세력을 의미하며, 권리나 욕심 또는 형제나 도움을 주는 사람 등을 상징할 수도 있고, 행동의 기점이 손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해서 운을 상승시키는 포인트로 보기도 합니다.

 

 

운을 잡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행동이 열쇠가 되는데, 꿈해몽에서는 상황이나 장면을 자세하게 이해하는 것이 꿈을 읽기 위해 필요한 요소가 됩니다. 손은 운을 잡는다고 해서, 모든 운에 관계하는 상징으로 봅니다.

 

 

손잡는 꿈 꿈해몽 풀이

 

▶ 누군가와 손을 잡고 걷는 꿈

 

걷는 것은 이동, 직무 변동, 진행과정, 시간적 경과, 대화 등 다채로운 현상과 관계되는 반면, 걸음을 멈추는 것은 일의 중지, 휴식, 중단, 머무는 것 등 정적인 의미를 가집니다.

 

 

또한 마주 보고 걷는 것은 대립, 나란히 걷는 것은 동업, 공동보조, 순조로움 등을 뜻합니다. 누군가와 손을 잡고 걷는 꿈은 같은 직종 또는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서로 합심해서 원하는 방향의 좋은 결실을 이루게 됨을 상징하는 길몽입니다.

 

 

▶ 서로 손을 잡고 악수하는 꿈

 

꿈에서 악수 또는 누군가의 손을 잡는 행위는 개인이나 단체의 협력, 결혼, 마음의 일치, 호의적인 관계 등을 의미하며, 결연을 맺거나 결혼, 또는 합심해서 해야 할 일을 상징할 수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누군가와 악수를 하였는데 그 상대방의 손이 차갑게 느껴졌다면, 이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만족할 만큼 제대로 되지 않을 것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상대방의 손이 따뜻하게 느껴졌다면 상대방의 호의로 일이 순조롭게 풀리게 될 것을 상징합니다.

 

 

▶ 누군가와 손을 잡고 뛰는 꿈

 

꿈에서 달리고, 높이 뛰고, 멀리 뛰는 등의 행동은 일반적으로 직책이나 사업 변동, 이동과 관계를 맺고 있으며, 어떤 사람과 손을 잡고 뛰는 꿈은 어떤 사람과 협력하여 긴급히 진행시켜야 할 일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만약 꿈에서 그 사람과 손을 잡고 있는 상태가 편안하고 안심이 되는 감정을 느꼈다면 같이 해야 할 일 또는 같이 하는 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을 의미하지만, 그 사람의 손이 차갑게 느껴지거나 불편하면 협조가 원활하지 못하고 큰 곤란을 겪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이성과 손잡는 꿈

 

친구나 애인, 이성과 다정하게 손잡는 꿈은 서로 간에 기쁜 일로 좋은 결실을 맺게 되거나 함께 공동의 일을 도모하게 되는 관계로 발전하게 됨을 상징합니다.

 

 

손잡는 상대가 애인 또는 이성이라면 좋은 결실이 결혼을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현실로 이어지는 결실이 결혼이 아니더라도 두 사람의 관계가 현재보다 한 단계 더 깊게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 자신의 손을 누군가 잡아주거나 끌어올려 주는 꿈

 

자신의 손을 누가 잡아주거나 끌어올려주는 꿈은 어떤 강력한 힘이나 도와주는 사람이 있어서 고민하던 문제가 해결되고 어려움에서 벗어나게 됨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그동안 골치를 앓고 있던 문제가 있었다면 곧 해결의 기미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