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신용결제 미등록
소액신용결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미등록 시 사용이 제한됩니다.
소액신용결제 등록은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해당 금융기관 지점 방문 혹은 홈페이지나 지원앱을 이용하여 손쉽게 본인인증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체크카드 소액신용 신청방법 ① | 지점 방문 신청
소액신용결제 등록은 크게 3가지 경로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는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지참은 필수입니다. 은행 마감 시간 기준 30분 전에는 도착해야 업무를 보는데 지장이 없습니다.(은행 영업시간 : 09:00~16:00)
국민체크카드 소액신용 신청방법 ② | 고객센터 전화 신청
고객센터에 연락해 소액신용결제 사용에 대한 신청을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KB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688번이며, 상담원 통화는 평일 기준 09:00~18:00시까지 운영됩니다. 주말 및 법정공휴일은 상담원 연결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국민체크카드 소액신용 신청방법 ③ | 모바일 앱 이용 신청
홈페이지 또는 지원앱을 이용하면 시스템 점검시간을 제외하고 365일 24시간 소액신용결제 등록 신청이 가능합니다.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서비스는 체크카드 결제(출금) 계좌의 예금잔액 부족 시 체크소액신용한도 범위(최대 30만원) 내에서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국민카드 앱 다운로드
국민체크카드 소액신용 신청을 위해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KB국민카드'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항목 선택
로그인 후 전체 메뉴에서 [서비스 >> 결제서비스 >>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항목을 선택합니다.
▣ 약관 동의
소액신용결제 이용을 위해서는 약관 동의 및 본인 인증이 필수입니다.
▣ 소액결제 한도 설정
소액결제 한도는 최대 30만원까지 입니다. 한도를 설정한 후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서비스 신청 약관에 동의, 마지막으로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소액신용결제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소액결제 한도 및 결제일 등의 정보를 포함한 신청 정보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더 이상 소액신용결제 미등록 에러가 발생하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