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지원 서비스 A to Z

728x170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새마을금고는 상담창구로 고객센터 상담 및 이메일 상담 등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새마을금고-고객센터-전화번호-운영시간-안내

 

고객센터 상담은 운영시간 내에만 상담원 연결이 가능하며, E-Mail 상담은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접수할 수 있습니다.(이메일 상담 시 비밀번호 설정 가능)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상담시간

 

새마을금고 고객센터는 예·적금 및 대출상품의 공통일반사항,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운용, 사고 신고 등의 기본적인 사항을 안내합니다.

 

예·적금 및 대출상품의 이용절차, 적용금리 등의 상세 상담문의 및 회원정보 변경 요청 등의 경우는 거래하는 새마을금고를 통해 전화 문의 또는 직접 내방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민원상담의 경우 전자민원을 이용하면 중앙회 본부 및 지역본부를 통해 신속한 상담 및 확인, 답변이 가능합니다.

 

대출사기, 전기통신금융사기, 전자금융사고 등에 의한 지급정지, 카드 등 분실신고는 피해자가 직접 새마을금고 고객센터(1599-9000)를 통해 유선으로 신고하는 것이 신속한 조치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상담시간-사고신고-안내
새마을금고-금융-문의-사고-신고

 

공제와 관련한 상품, 심사 및 보상 등 일반적인 업무 질의는 평일 09시 ~ 18시 사이 공제지원 센터(1599-9010)로 연락하면 구체적이고 신속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상담시간은 AM 9:00~PM 6:00까지 입니다. 다만, 카드 분실 등의 사고신고는 24시간 연중무휴 접수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E-mail 상담 작성 시 성명, 생년월일, E-mail, 비밀번호, 전화번호 기입은 필수입니다.

 

기입한 개인 정보는 새마을금고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계속 보유되며 해지 요청시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이용하게 됩니다.(제공된 개인정보는 이용자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새마을금고-상담-작성하기

 

새마을금고 이용 Q&A

 

▣ 새마을금고 회원으로 출자하면 배당도 되나요?

 

출자 1좌 이상을 현금으로 납입하고 새마을금고 회원으로 가입하면 당해 회계연도말을 배당기준일로 하여 각 새마을금고의 결산 총회 시 확정된 금액을 배당 받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OTP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나요?

 

개인뱅킹 이용고객이면 이용이 가능하며, 스마트OTP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에서 개인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기업뱅킹(법인) 사용자는 사용 불가, 일반OTP발생기 사용)

 

mg-스마트-otp-비밀번호-생성

 

▣ 자동화기기 사용 시 '기타 거래불가' 라고 확인됩니다. 어떤 내용 인가요?

 

기타 거래불가 사유는 광범위하며 다양하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은행 간 전산 오류로 인해 기타 거래불가 상태 메시지가 나올 수도 있고, IC카드손상, 가상계좌 이체 시 이용시간 초과 등의 오류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송금거래와 이체거래의 차이점은 뭔가요?

 

송금거래는 ATM기를 통해 자기 계좌 또는 현금/수표를 송금수취인의 계좌에 예치하는 거래를 의미하고, 이체거래는 송금거래보다 좁은 개념으로 현금 수반이 없이 계좌에서 계좌로의 이체를 뜻합니다.

 

새마을금고-송금-거래-이체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