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비 고객센터(B tv)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프로토콜 IPTV 서비스인 비티비(B tv)는 다양한 월정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며, 다양한 콘텐츠를 타사 서비스보다 저렴하게 시청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비티비(B tv)를 신청하면 자체 공유기를 임대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갑자기 부팅이 안 되거나 메뉴가 안 뜨는 등의 오작동은 대부분 셋톱박스 OS가 깨져서 발생하며, 이 경우 공장 초기화를 통해 이를 간단 해결할 수 있습니다.

B tv(비티비) 이용 Q&A
▶ 비티비(B tv)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 가능 시간을 알고 싶어요.
비티비(B tv) 이용과 관련된 문의는 온라인 고객창구를 통해 1:1로 문의 하거나(1:1 고객 문의) 고객센터로 전화해 상담원에게 직접 문의하는 방법 등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티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06번 입니다.(국번 없이)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B tv 공유기 뒷단에 사설 공유기 설치가 안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B tv 공유기는 192.168.20.x 대역 IP를 사용합니다. 사설 공유기가 동일 IP 대역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사설 공유기 설치가 가능하지만, B tv 공유기와 동일한 대역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IP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설 공유기 설치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B tv 공유기와 B tv설정 변경이 필요하며,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국번없이 106 : 무료)로 문의하면 관련 설명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 PC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되지만, B tv 화면에서는 인터넷 연결 불가 메시지로 제한을 받습니다.
B tv 화면에 인터넷 연결 불가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는 네트워크 장애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경우 셋톱박스의 전원을 OFF/ON한 다음 재 확인하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
B tv에서 영화를 보던 중간에 끊김 현상이 생기거나 화면이 정지되는 경우도 인터넷 연결 상태가 좋지 않아 생기는 문제입니다. 이 경우에도 셋톱박스를 재부팅하면 되며,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B tv 셋톱박스 설치 후 인터넷 사용 시 속도가 떨어지는 것 같아요.
PC와 B tv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2대의 PC를 함께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때문에 인터넷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PC단독 사용 시에도 속도 저하가 발생된다고 여겨진다면, B tv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인터넷 품질(속도) 측정 시행을 해 보는 것이 좋으며, 속도 저하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심각한 불편이 초래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속도 업그레이드 또는 서비스 품질 확인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B tv를 설치 했는데, 무선공유기(AP)가 설치됐습니다. Wi-fi 사용이 가능한가요?
개통 시 제공된 AP는 B tv 서비스를 위하여 제공된 공유기이므로 Wifi 이용은 불가합니다.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Biz인터넷 부가서비스인 'WI-FI서비스' 가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