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곡콘솔Hub
부곡콘솔Hub 터미널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CJ대한통운으로 택배가 배송되는 경우 부곡콘솔Hub로 택배가 전달되는 경우가 있는데, 부곡콘솔Hub에 들어가면 택배가 엉뚱한 곳으로 가버리거나 장기간 머무르는 경우가 많다.

부곡콘솔Hub로 택배가 들어가면 왜 택배 배송이 지연될까? 부곡콘솔Hub로 들어간 택배가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는 부곡콘솔Hub에서 하는 일 때문이다. 부곡콘솔Hub의 옛날 이름은 부곡 4CP로, 콘솔허브와 CP 등의 전용허브에서는 주로 소규모 물품 분류와 함께 행낭포장을 주로 하는데, 행낭포장이 택배 지연의 주요 원인이다.
[1] 부곡콘솔Hub 택배 배송 소요기간
부곡콘솔Hub(부곡 4CP)에 모인 택배는 입고, 간선하차, 분류, 행낭포장, 간선상차 등의 과정을 거쳐 지역별 영업소로 이동해 최종적으로 택배 수취인에게 전달된다.
부곡콘솔Hub는 서울 또는 경기 인근 지역에서 보낸 소규모 택배 물품이 주로 모이는 곳으로, 소형 물품의 분류와 행낭처리를 주로 한다. 내 택배가 부곡콘솔Hub로 이동됐거나 목적지가 아닌 이곳저곳 유랑한다면 당신의 택배는 행낭포장에 당첨됐을 확률이 비교적 높다.
부곡콘솔Hub에서 콘솔은 행낭포장을 말한다. 행낭포장은 택배가 작은 상자나 회색 우편용 비닐 등에 담겨져 운반될 경우 행낭에 담아서 하나의 꾸러미로 만든 다음, 한번에 보내는 방식이다.
행낭포장을 하는 이유는 택배 분류 과정에서 택배가 분실되거나 시야에서 사라져 분실, 또는 파손되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행낭포장은 분실이나 파손 등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입장에서는 좋아 보일 수 있지만, 택배 배송 소요시간이 길어진다는 점에선 수취인 입장에서는 그리 탐탁치 않은 상황이다.


행낭포장에 당첨된 택배는 일정수준 이상 모여져야 다음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행낭포장으로 분류된 택배는 수량이 채워지지 않으면 출발을 안하고 한 곳에 장기간 머물게 된다.
배송조회 시 부곡콘솔Hub 입고로 표시된다면? 택배기사가 물건을 발송인에게 받은 후 트럭에 실어 이제 부곡콘솔Hub로 물건을 넣었다는 의미다. 부곡콘솔Hub 간선하자는 부곡콘솔Hub에 택배 물품이 내려진 상태를 말하고, 부곡콘솔Hub 간선상차는 분류되고 행낭포장된 택배 물품을 다음 목적지로 보내기 위해 트럭에 싣는 과정이다.
부곡콘솔Hub 간선상차 단계로 진행됐다면 빠르면 당일에, 늦어도 보통 1~2일 안에는 수취인이 택배를 받아 볼 수 있다. 하지만 부곡콘솔Hub 입고나 간선하차 단계라면 내려진 물품을 분류하고 행낭포장해 트럭에 실어야 하는 과정이 남아있기 때문에 1~2일, 늦으면 2~3일 이상도 걸릴 수 있다.
부곡콘솔Hub 행낭포장이라면 시간은 더 소요되기도 한다. 행낭포장으로 분류된 택배 물품은 목적지가 같은 소형화물이 일정수량 이상 모일때까지 대기해야 하기 때문이다.

[2] 부곡콘솔Hub 허브 위치
부곡콘솔Hub는 군포Hub와 인근해 위치해 있다. 부곡콘솔Hub의 위치는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으로, 군포허브는 부곡콘솔허브 보다 좀 더 큰 규모의 물류센터, 터미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부곡콘솔Hub로 들어간 택배를 내가 가면 직접 찾을 수 있을까? 택배 물품이 긴급하게 필요하거나 부곡콘솔Hub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과 가깝다면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다. 부곡콘솔Hub에 가면 택배를 찾을 수도 있지만, 이때는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부곡콘솔Hub는 택배 물품을 배달하는 곳이 아니라 배송을 위해 모인 택배 물품을 분류, 행낭포장해 배달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곳으로 원래 택배 물품을 찾아가는 곳이 아니다.
개인이 부곡콘솔Hub 터미널에 무작정 찾아간다고 모두 택배를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택배 물품이 행낭포장 단계에 있을 수도 있고, 택배 차량 안쪽에 상치돼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위치를 특정하기 힘들어 택배를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부곡콘솔Hub에서 직접 택배를 수령하고 싶다면 미리 담당자를 통해 택배를 찾아갈 수 있는지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방문 수령을 할때는 반드시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는데, 신분이 확인되지 않으면 택배를 찾았더라도 수령은 할 수 없다.
부곡콘솔hub(허브)의 정확한 위치와 택배 물품 담당자 등의 상세정보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 연락해 운송번호를 알려주고 배송지연 확인요청을 하면 되는데, 담당자와 직접 통화하고 싶다고 요청하면 연락처를 알려주거나 담당자와 연결해 준다.
CJ 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번이다. 고객센터는 평일 월요일~금요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단축 운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