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생성방법 2가지 A to Z

728x170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미성년자-애플아이디-생성하는-방법-안내

 

13세 미만 미성년자는 스스로 애플아이디(Apple ID)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가족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가족 대표가 13세 미만의 자녀를 대신해 애플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가족 공유에 참여하려면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각자의 애플아이디(Apple ID)가 있어야 합니다. 자녀에게 Apple ID가 이미 있다면 가족 그룹에 추가하고 자녀의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보안 질문 등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애플-아이디-생성-가능한-나이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생성방법

 

① 가족 구성원 추가

 

13세 미만 미성년자의 애플아이디(Apple ID)를 생성하는 방법은 가족 구성원 추가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과 스크린타임 페이지에서 자녀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 등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가족 구성원 추가를 위해서는 먼저 [설정] 앱을 실행한 후 [계정] 페이지로 이동해 [가족 구성원 추가] 탭을 클릭해 줘야 합니다.

 

애플-아이디-가족-구성원-추가

 

가족 구성원 추가는 가족 대표만 가능하며, 최대 6명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13세 미만 미성년자는 스스로 애플아이디를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가족 대표의 조력을 받아야 합니다.

 

 

[가족 구성원 추가] 항목을 클릭하면 하단에 'iMessage를 통해 초대' '직접 초대' '어린이 계정 생성' 항목을 포함한 팝업창이 표시됩니다. 이 중 [어린이 계정 생성] 항목을 눌러 줍니다.

 

애플-아이디-어린이-계정-생성

 

② 스크린타임 페이지 이동

 

두 번째, 미성년자 애플아이디를 생성하는 방법은 스크린타임 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우선 [설정 >> 계정 >> 가족공유] 페이지로 이동한 후 [스크린 타임] 항목을 눌러 줍니다.

 

 

[가족 스크린타임] 페이지에서는 자녀의 보호자 제어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표시된 [자녀 계정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크린-타임-자녀-계정-생성하기

 

자녀의 생년월일은 한 번 설정하면 나중에 변경할 수 없으므로 틀리지 않게 올바르게 입력해야 하며, 자녀 계정을 생성하려면 지불 방법이 필요합니다.

 

 

기기 또는 Apple ID 계정 페이지에서 결제 방법을 관리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결제 방법의 CVV 또는 보안 코드나 SMS를 통해 전송된 확인 코드로 부모 동의를 확인합니다.(결제 방법으로 비용이 청구되지는 않습니다.)

 

부모-동의-여부-확인-방법

 

13세 미만인 자녀에 대해서는 구입 요청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구입 요청을 끄면 자녀가 보호자에게 요청하지 않고도 보호자의 결제 방법으로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13세-미만-자녀-콘텐츠-결제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