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미성년자 비트코인 거래 정책 기준 A to Z

728x170

미성년자 비트코인 거래

 

 

비트코인의 가장 큰 특징은 관리주체가 정해져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작동한다는 점으로, 시세가 극도로 불안정하기 때문에 한 번에 큰 폭의 이득을 볼 수도 있지만, 큰 손실도 받을 수 있어 투자 시 주의가 요구됩니다.

 

 

최근 비트코인은 큰 폭의 변동성을 보여주며 디지털 화폐나 자산으로서의 가치가 훼손되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 데다 가격이 급락하며 큰 충격을 주고 있지만, 일부에서는 여전히 시총이 10조 달러를 넘어가면 변동성 역시 줄어들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을 내놓고 있기도 합니다.

 

 

비트코인 Q&A

 

▶ 미성년자도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한가요?

 

한 때 비트코인 거래에 대한 제도가 미비했을 때는 미성년자도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했으며, 청소년도 자유롭게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교생 이하 미성년자와 비거주자(외국인)에 대해 가상화폐 계좌 개설 및 거래를 전면 금지하는 대책이 마련되며, 이제는 미성년자가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것을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도 미성년자의 거래 중단에 나서고 있으며, 가입 및 가상화폐 매매, 현금 입출금 이용을 막고 있습니다. 보통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이 자녀와 함께 고객센터를 방문해야만 매매 및 출금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는 디지털 자산 규제안을 바탕으로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것에 규제를 가하고 있습니다. 그해 기준 19세의 경우 생일이 지난 일자 이후부터 거래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비트코인 암호화폐 거래소 외국인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외국인도 비트코인 암호화폐 거래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가상자산 실명거래 방침에 따라 외국인은 원화 입출금이 불가능합니다.(가상자산 거래 및 입출금은 가능)

 

 

▶ 비트코인 거래 수수료는 얼마나 되나요?

 

주식처럼 트레이딩 방식으로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데에 드는 거래 수수료는 암호화폐 거래소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략 최소 0%에서 최대 0.5% 정도입니다. 한국 거래소의 일반적인 거래 수수료는 0.15% 내외입니다.

 

 

▶ 당일 고가/저가, 등락률 등 거래소 용어의 뜻을 알고 싶어요!!

 

당일 고가 및 저가는 UTC(협정 세계표준시) 기준 당일 0시(한국시간 기준 오전 9시)부터 현재까지 거래가의 고가와 저가를 의미하며, 등락률은 UTC 기준 전일 24시 종가 대비 등락률을 뜻합니다.

 

 

체결강도는 [당일 누적 매수수량 / 당일 누적 매도수량]으로 100%보다 낮으면 체결매도가 많다는 의미이고, 100%보다 높으면 체결매수가 많다는 의미입니다. 호가는 코인 1개(1 BTC, 1 ETH 등)의 가격을 뜻합니다.

 

 

▶ 디지털 자산 입금이 지연되는 이유가 뭔가요?

 

입금에 소요되는 시간은 각 디지털 자산 별로 다를 수 있으나, 보통 10분~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미승인 거래가 과도하게 쌓인 경우 컨펌 지연으로 인해 입금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