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문자메세지 수신확인 방법 A to Z(갤럭시 스마트폰)

728x170

문자메세지 수신확인

 

갤럭시는 RCS 서비스를 통해 문자메세지(메시지) 수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자-메세지-수신-확인-방법-안내

 

문자 바탕이 파란색으로 표시되면 상대방이 갤럭시 제품을 사용하고 RCS 기능을 활성화 했다는 의미이며, 이 경우 문자메세지 수식확인 상태를 문자 메시지 창에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메세지 수신확인 방법 A to Z

 

▣ 메시지 앱 실행

 

문자메세지 수신확인을 위해서는 RCS 기능이 활성화 되어져 있어야 합니다. RCS 기능 활성화를 위해 먼저 메시지 앱을 실행합니다.

 


 

메시지 앱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단추모양의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후 하위항목에서 [설정] 항목을 순차적으로 눌러 줍니다.

 

문자-메세지-더보기-버튼-클릭
문자-메세지-설정-버튼-클릭

 

▣ [채팅+설정] 항목 선택

 

리스트에서 [채팅+설정] 항목을 탭한 후 [채팅+관리] 문구를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문자-메세지-채팅-설정

 

▣ 기능 활성화

 

페이지로 이동하면 '채팅+ 끄기' 또는 '채팅+켜기' 버튼을 클릭해 RCS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채팅 플러스(RCS) 기능을 켜면 문자메세지 수신확인 여부 및 대용량 파일 전송, 선물하기, 송금하기 등의 기능을 별도 소프트웨어 추가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메세지-채팅-관리-기능-활성화

 

▣ 문자메세지 수신확인

 

채팅 플러스(RCS) 기능을 켜면 문자 메세지 창 상단 또는 문자메세지 아이콘에 파란색 말풍선 아이콘이 표시되는 메시지들이 있습니다.

 

파란색 말풍선 아이콘이 표시되는 메시지들은 상대방이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고 RCS 기능이 활성화 되어져 있는 상태로, 문자 발신 후 메세지 수신확인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1:1 대화라면? 발신 문자 옆에 '1'이 표시되어져 있을 경우 상대방이 글을 아직 읽지 않았다는 뜻이고, '1' 숫자가 사라지고 시간이 표시되면 해당 시간대에 상대방이 문자를 확인했다는 의미입니다.

 

문자-메세지-수신-여부-확인

 

하지만 RCS 기능을 이용한 문자 메세지 확인이 모두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상대방이 다른 타사 제품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또는 본인 또는 상대방 중 어느 누구라도 RCS 기능을 활성화 하지 않았을 경우 문자 수신확인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란? 차세대 메시지 서비스

 

RCS 지원 단말기 간에는 기존의 문자 메시지로는 불가능했던 그룹채팅,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했는지를 알 수 있는 읽음 확인, 100MB까지의 파일을 자유롭게 보낼 수 있는 데이터 전송 기능 등이 지원됩니다.

 

차세대-메시지-서비스-rcs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