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바일 유튜브 끊김 현상 발생원인/해결방법 A to Z

728x170

스마트 폰 등 모바일 기기로 유튜브를 시청할 때 끊김이나 접속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대부분 통신 이상이나 데이터 및 캐시 누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튜브 끊김 현상은 대부분 통신 이상으로 발생하며, 저장된 데이터 및 캐시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유튜브 끊김 현상 해결방법 ① 통신 이상

 

모바일-유튜브-끊김-현상-발생-원인-안내

 

와이파이 또는 데이터 신호가 미약하거나 낮아도 영상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공용 와이파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면서 문제가 야기되기도 합니다.

 

웹브라우저 이용 시에는 큰 불편함이 없을지 몰라도 영상 시청에는 신호 한 두 칸 차이가 영상질을 좌지우지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보다는 데이터를 사용해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끊김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이 제한적이거나 불가능하다면? 유튜브 영상 시청 시 화질을 낮추면 끊김 현상을 완화하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PC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때는 화질을 낮출 경우 그 차이가 확연히 나타나지만, 모바일의 경우 화질을 낮춰도 영상 자체가 작아 시청에는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와이파이-데이터-전환

 

모바일 유튜브 끊김 현상 해결방법 ② 캐시 및 데이터 삭제

 

캐시란? 데이터를 임시로 저장해 두는 장소로, 사용자의 최근 사용 패턴을 저장해 원래의 서버에서 정보를 찾아오는 대신에 캐시로부터 데이터를 가져와 접속 시간을 줄여주는 등의 편의를 제공합니다.

 

 

다만, 캐시 및 데이터의 누적된 용량이 많거나 혹은 저장된 데이터에 이상이 발생할 경우 현재 모바일 기기 상태 및 통신 이상 유무와 상관없이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캐시 및 데이터를 삭제해 초기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시-뜻-의미-데이터-미리-복사-임시-장소

 

◐ 애플리케이션 관리 페이지 이동

 

갤럭시 휴대폰의 경우 '애플리케이션 정보' 페이지로 이동해 캐시 및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설정] 앱을 실행한 후 [애플리케이션]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거나 검색을 통해 'YouTube' 앱을 Search 해 탭 합니다.

 

설정-애플리케이션-메뉴-탭
애플리케이션-유튜브-메뉴-탭

 

◐ 캐시 및 데이터 삭제

 

[저장공간] 항목을 클릭하면 캐시 및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버튼을 클릭해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캐시 및 데이터 삭제 시 로그인 정보가 삭제되어 자동 연결이 끊길 수 있으며, 이 경우 아이디와 비밀번호 재입력을 통해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다.

 

애플리케이션-저장공간-메뉴-탭
유튜브-저장공간-데이터-삭제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