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모음, 아는게 힘이다!!

728x170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게임 유저는 키패드를 이용, 명령어를 입력하여 다양한 정보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명령어를 모르거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게임을 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명령어를 사용하면 보다 풍성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①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명령어는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버전이 높을수록 명령어가 추가 또는 삭제되기도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명령어는 채팅창을 통해 입력합니다. 플레이어가 인수로 지정될 수 있는 대다수의 명령어들은 닉네임으로 인수를 지정하는 것 외에 해당 조건을 만족시키는 한 명 또는 여러 명을 목표 선정하여 인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명령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치트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치트 기능 활성화는 [메뉴>>설정] 항목으로 이동한 후 [치트 기능 활성화] 스위치를 눌러 설정이 가능합니다.

 

명령어 입력이 가능한 채팅창이 모바일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다면, 치트기능 활성화를 해제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트 기능 스위치가 오른쪽으로 이동했다면, 치트 기능이 활성화되었음을 의미합니다.

 

 

/kill

 

캐틱터가 사망합니다.

 

/time set day

 

명령어를 입력하면 시간이 '밤'에서 '아침'으로 변경됩니다. /time set night 명령어는 아침을 밤으로 변경하는 명령어입니다.

 

서바이벌 모드에서 몬스터가 많이 출몰해 어렵다면, /time set day 명령어를 사용해 아침으로 변경하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동굴과 유적에는 명령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②

 

/gamemode 숫자

 

숫자는 보통 0~3번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0번은 서바이벌 모드를, 1번은 크리에이티브 모드, 2번은 모험모드, 3번은 관전 모드입니다.

 

/weather rain

 

비를 내리게 하는 명령어입니다. 캐릭터가 불에 타고 있을 때 사용하면 내리는 비로 인해 불을 끌 수 있습니다. 단, 명령어 사용 시 출몰하는 몬스터의 수가 많아집니다.

 

/weather thunder

 

폭풍우를 부르는 명령어입니다. 라이트닝 크리퍼를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쓰이는 명령어로, 크리퍼를 먼저 소환해야 합니다.

 

/weather clear

 

날씨를 맑게 하는 명령어입니다.

 

/gamerule keepInventory true

 

인벤토리에 획득한 아이템을 저장하는 명령어입니다.

 

 

/gamerule keepInventory false

 

명령어 사용 시 인벤토리에 획득한 아이템들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give 닉네임 minecraft:command_block

 

커맨드 블록이 나타나는 명령어입니다. 커맨드 블록은 명령어를 담을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게임상의 독특한 블록을 말합니다.

 

 

/kick

 

플레이어 아이디 : 해당 플레이어 강퇴

 

/kick all

 

모든 플레이어 강퇴

 

/kill 플레이어 아이디

 

입력한 플레이어 사망.

 

/ban 플레이어 아이디

 

입력한 플레이어 차단.

 

 

/heal

 

체력 회복.

 

/mob 몬스터명 수량

 

입력한 몬스터를 해당 수량만큼 소환.

 

몹(Mob)이란 게임 내에서 스스로 움직이는 모든 개체들을 이르는 말로, '모바일(Mobile, 움직이는)'의 줄임말입니다. 괴물과 짐승(Monster or Beast)의 앞글자를 따서 몹이라고 부른다는 해석도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