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방법 2가지 | 이용권 정기결제해지 vs 중도해지 차이 비교

728x170

멜론은 수많은 곡 중에서 원하는 곡만 담아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플레이리스트에 추가된 곡은 언제든지 편집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또 다른 곡을 내 플레이리스트에 다시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멜론-플레이-리스트-삭제-방법-2가지

 

플레이리스트에 추가된 곡을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리스트 자체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리스트를 삭제할 경우 해당 플레이리스트는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는 플레이리스트 하나하나를 개별적으로 삭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편집을 통해 여러 개의 플레이리스트를 한 번에 지우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방법 ① | 개별 삭제

 

  • 멜론 앱 실행
  • 로그인
  • 홈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나만의 음악서랍] 아이콘 클릭
  • 카테고리 메뉴에서 [내 플레이리스트] 항목 선택

 

음악-서랍-아이콘-클릭-후-내-플레이-리스트-메뉴-선택

 

  • 플레이리스트 확인
  • 삭제할 플레이리스트 옆에 위치한 더보기(●●●) 아이콘 클릭
  • 화면 아래에 표시되는 메뉴 팝업창 확인

 

 

  • [플레이리스트 삭제] 항목 클릭
  • 화면에 해당 플레이리스트를 삭제할지를 묻는 팝업창 표시
  • [확인] 버튼 클릭

 

더보기-아이콘-클릭-후-플레이-리스트-삭제-메뉴-클릭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방법 ② | 한 번에 삭제

 

  • 멜론 앱 실행 → 로그인
  • 홈 화면에서 [나만의 음악서랍] 아이콘 클릭
  • [내 플레이리스트] 항목 선택
  • 개별 삭제 방법과 동일 경로

 

내-플레이-리스트-카테고리-메뉴-클릭

 

  •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편집] 버튼 클릭
  • 삭제할 플레이리스트 모두 선택
  • 화면 하단에 위치한 [삭제] 버튼 클릭

 

 

  • 선택한 플레이리스트를 삭제할지를 묻는 팝업창 표시
  • [확인] 버튼 클릭
  • 삭제한 플레이리스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플레이-리스트-선택-후-삭제-버튼-클릭

 

멜론 이용권 해지 | 정기결제해지 vs 중도해지 차이

 

멜론 이용권 해지 신청 시, 이용자는 정기결제해지와 중도해지 옵션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제 후 7일 이내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등 이용권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에는 결제 방법에 따라 취소가 가능하며, 이미 이용권을 사용한 경우라면 중도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이력은 음악 다운로드, 음악 감상이력 등을 확인합니다. 구글 인앱 결제 및 원스토어 인앱 결제를 통해 구매한 이용권은 중도해지는 할 수 없고, 정기결제해지만 가능합니다. 중도 해지 시에는 다운로드 곡수 또는 이용기간을 감안하여 사용분 차감 후 환불됩니다. 단,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한 이용권 및 무료로 제공된 이용권의 경우 중도 해지 및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멜론 이용권 해지 시 정기결제해지를 선택할 경우 결제한 이용권만큼 다음 정기결제예정일까지 제공되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예정일에 이용권이 해지되고 더 이상 자동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중도해지를 할 경우에는 해지 신청 즉시 이용권이 해지되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이 바로 중단됩니다.

 

만약 중도해지 신청 도중 일시적인 오류 발생 등으로 창이 닫힌 경우라면, 다시 중도해지 재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중도해지 재신청은 [결제내역 메뉴]에서 다시 할 수 있습니다.

 

  • PC : 내 정보 > 멜론이용권/결제정보 > 멜론이용권 > 결제내역 메뉴
  • 모바일앱 : 내 정보 > 이용권/쿠폰/캐시 > 결제내역 메뉴
  • 톡뮤직 : MY PAGE > 결제내역 메뉴
  • 삼성뮤직 : 내 정보 > 이용권 > 결제내역 메뉴

 

 

결제수단별 결제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정기결제 해지 후 고객센터 또는 1:1 문의 접수를 통하여 결제취소 처리가 가능합니다. 멜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7727번이며,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주말 및 공휴일에는 상담 업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상담사와 연결되면사용 중인 계정 아이디와 이름,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알려준 다음 원하는 요청 사항을 말하면 확인 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줍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