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선129 뜻
신조어 '머선129'라는 단어를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최근 유튜브나 트위치, SNS 등에서 많이 쓰이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신조어 중 하나입니다.
줄임말과 신조어는 유행을 한번 탔다 금세 사그라지기 때문에 바로바로 뜻과 의미를 캐치해 적재적소에 사용하는게 중요하며, 조금만 시기가 지나면 노땅이나 아재라는 소리를 듣기 쉽상입니다.
머선129 뜻 의미
간혹 머선129를 붙여서 쓰는게 아니라 '머선 129'처럼 띄어쓰기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머선129'처럼 붙여서 쓰는게 맞습니다.
머선129 뜻은 '무슨 일이야?' '이게 뭐야?' '이게 무슨 일이야?'라는 의미로 쓰이는 신조어 입니다. '머선'은 '무슨'을, 숫자 129는 읽을때 '일이구'로 읽혀 붙여서 읽으면 '무슨일이구'가 됩니다.
유튜브나 트위치, 방송 스트리밍 채팅창, 방송 커뮤니티, SNS 등에서 새로운 글이나 상황이 생겼을때 이를 물어보는 의문 형태의 표현입니다.
카카오TV PD이자 LOL 前 챌린저 플레이어인 트위치 스트리머 랄로가 처음 사용한것으로 전해지지만, 머선129에 대한 자세한 유래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인기있는 줄임말/신조어
● 불소 뜻 : '불타는 소통'의 줄임말. 유튜브 라이브 방송 채팅창이나 메신저, 또는 댓글 등을 통해 상호 활발한 대화를 나누는 것.
● 반모 뜻 : '반말모드'의 줄임말.
● 반신 뜻 : '반말모드 신청'의 줄임말.
● 평반 뜻 : '평생 반말모드'의 줄임말.
● 죽반 뜻 : '죽어도 반말모드'의 줄임말.
● 반위 뜻 : '반말모드 박탈 위기'의 줄임말.
● 편도족 뜻 : 편의점 도시락으로 식사하는 사람들. '편의점 도시락족'의 줄임말.
● 카운터FF 뜻 : 카운터 프레시 푸드(Counter Fresh Food)를 지칭하는 신조어. 도시락이나 샌드위치, 삼각김밥 등 주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즉석 신선식품이 여기에 해당.
● 간장족 뜻 : 짠내나게 절약하는 소비자를 간장에 비유해 일컫는 신조어. 주로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e쿠폰을 미리 구매한 뒤 프랜차이즈 외식 매장에서 10~20% 저렴한 가격으로 식음료를 즐기는 타입의 사람.
짠순이나 짠돌이와 의미가 비슷하지만 이들이 다소 인색하게 보일 수 있다는데 반해, 간장족은 스마트기기와 혜택에 관심이 많고 불황기를 극복하려는 현명한 사람을 지칭.
● 포미족 뜻 : 포미(FOR ME)란 건강(For health), 싱글족(One), 여가(Recreation), 편의(More convenient), 고가(Expensive)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은 다소 비싸더라도 과감히 투자하는 소비 행태를 뜻하며, 포미족의 가장 큰 특징은 가치소비와 내가 행복하면 된다는 마인드입니다.
● 1코노미 뜻 : 1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 혼자만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를 즐기는 행태를 의미.
혼술과 혼밥 등 1인 소비가 늘면서 생겨난 새로운 경제 활동을 의미하며 솔로 이코노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식당에선 이들을 위한 1인석 혹은 1인 메뉴를 내놓고 있으며 유통업계에선 소포장 식품 개발에, 배달업계에선 초소량 배달 서비스 출시에 주력하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