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루삥뽕 뜻/의미, 알고 나면 더 재밌는 신조어 뜻 [신조어 용어편]

728x170

루삥뽕 뜻

 

루삥뽕-뜻-의미-바로알기

 

신조어 '루삥뽕'은 그 자체로도 많이 사용되지만, '루빙뽕' '크크루삥뽕' '룽삥뽕' '루삐뽕' '쿠쿠루삥뽕' 등 다양한 형태로 불려지기도 합니다.

 

 

'루삥뽕'은 트위치에서 도네이션 음성에서 비롯된 신조어로, 독특한 말투와 입에 착착 감기는 어감 때문에 점점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트위치-성우-캐릭터-찬구-이미지

 

루삥뽕 뜻/의미

 

트위치에서는 시청자가 스트리머에게 후원(도네, donation)을 할 때 음성 지원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루삥뽕'은 찬구 캐릭터에서 비롯된 대표적인 유행어 중 하나입니다.

 


 

인공지능성우 캐릭터 찬구는 굉장히 독특한 목소리에 놀리는 듯한 억양과 높은 확률로 터지는 버그를 갖고 있어 스트리머들을 놀리는 데 자주 사용되는 캐릭터 입니다.

 

도네-인터넷-방송-금전적-후원

 

'찬구'의 대표적인 유행어로는 '실화냐~' 'ㅋㅋ루ㅋㅋ' 'ㅋㅋ루삥뽕' ''Is the fucking ~~' 등이 있으며, '루삥뽕'은 '크크루삥뽕'과 '쿠쿠루삥뽕' 등과 함께 웃음을 나타내는 의성어 중 하나입니다.

 

 

'루삥뽕'은 주로 방송을 하는 스트리머를 놀릴 때 많이 사용되는데, 스트리머가 방송 중 실수를 하거나 실소를 자아내는 행동을 했을 때 이용하면 효과가 배가 됩니다.

 

루삥뽕-뜻-의미-활용-예시

 

'찬구' 목소리는 맹한 느낌에 약간 코맹맹이가 가미된 남자아이 목소리로, 듣다 보면 사람을 약올리는 듯한 문구와 유난히 높은 시너지를 내는게 특징입니다.

 

 

특히 찬구 목소리는 비웃는 데 사용되는 'ㅋㅋ'를 읽어줄 때 사람 속을 박박 긁어놓으면서 '큭쿠~'로 읽어주며, 이를 변형해서 강도를 높여 놓은 게 바로 '크크루크크' 입니다.

 

찬구-남자-아이-목소리

 

'크크루크크'가 유명해지면서 'ㅋㅋㄹㅋㅋ'라고만 써도 알아서 '크크루크크'로 읽으며, 유튜브에 'ㅋㅋㄹㅋㅋ' 또는 '크크루크크'로 검색해도 알아서 찬구 목소리를 띄워주거나 Search해 줍니다.

 

 

'루삥뽕'이라는 정체불명의 신조어도 어감이 착착 감겨서 자주 쓰이는데, 'ㅋㅋㄹㅋㅋ'와 섞어서 'ㅋㅋ루삥뽕'이라고도 합니다.

 

루삥뽕-다른말

 

찬구 목소리의 또 하나의 특징은 자주 터지는 버그로, 문장의 의도나 상황에 어울리게 터지는 버그 때문에 웃기는 경우도 많아서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감정까지 인식해서 읽어주냐는 드립도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찬구-목소리-대표-유행어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