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롯데택배 상담원연결)

728x170

롯데택배 고객센터

 

택배를 시켰는데 배송이 느려지거나 HUB 터미널 간선상차, 간선하차 구간에 장시간 머물러 있다면? 택배 고객센터나 담당자에게 연락해 배송확인 요청을 하는게 좋다.

 

롯데택배-고객센터-전화번호-이용-안내

 

롯데택배 고객센터는 온송장 번호로 택배 이동구간을 표시해 주고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해 고객의 불만사항 등을 상담원연결을 통해 접수 및 확인해 주고 있다. 상담원연결을 통한 직접적인 통화가 꺼려진다면, 카카오계정을 통한 챗봇상담도 가능하다.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121번이다. 상담원연결을 통한 상담 가능시간은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배송된 물품의 반품접수는 고객센터 1588-2121번으로 연락해 반품전담상담원에게 하면 된다. 접수전 반품할 물품상자에 붙어 있는 택배운송장 번호 확인 후 전화접수하면 보다 빠른 접수가 가능하다. 택배 운송장 번호를 모를 경우 반품접수에 제한이 따를 수 있다.

 


 

상담원연결 시간이 초과했거나 상담 전화가 많아 통화가 힘들다면, 롯데택배(롯데글로벌로지스) 홈페이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객의 소리에 내용을 접수하면 된다.

 

고객의 소리는 성명 및 전화번호,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 입력 후 사용이 가능하다. 비밀번호는 접수내용을 확인할 때 필요한 것으로 기억하기 쉬운 번호로 지정하면 된다. 고객소리에 접수된 내용은 담당자 확인 후 전화로 연락을 주거나 홈페이지에서 답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택배-고객센터-전화번호-상담-가능시간-안내
롯데택배-고객센터-챗봇-상담
롯데택배-고객센터-고객의-소리

 

롯데택배 취급불가품목

 

롯데택배는 많은 종류의 물품을 취급하지만, 취급을 제한하는 품목도 있다. 포장불량으로 파손이나 부패, 타화물을 오염시키거나 오손시키는 물품은 취급하지 않으며, 경우에 따라 추가비용이 들 수도 있다.

 

박스당 30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 및 가격을 환산할 수 없는 물품은 롯데택배로 보낼 수 없다. 예술품이나 귀중품을 롯데택배로 보내기 전 이를 미리 고지하지 않아 물품이 파손될 경우 발송인이 일정부분 손해를 볼 수 있으며, 환불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현금과 어음, 수표, 유가증권 등의 현금류는 택배를 이용하지 않는게 좋다. 편지나 긴급을 요하는 서류 등의 서신은 우편법상의 제한 물품이다.

 

무게가 25kg을 초과하거나 길이가 160cm 이상의 중량물도 취급제한 화물로 분류되며, 서류나 필름 등 원본 재생불가품은 취급하지 않는다. 입학원서나 입학서류 등 시한 초과시 가치를 상실하는 물품은 롯데택배 취급불가품목이며, 이를 고시하지 않고 자가판단으로 기일내 도착할 것을 가정하고 택배를 보냈는데 시일내 도착하지 못하더라도 택배사의 책임을 묻기 힘들다.

 

택배-취급-불가-항목
동물-택배-적발-과태료-부과

 

독극물이나 휘발성 물품, 총포류, 도검류, 자동차 배터리, 회전의자 등 중대형 BULK성 화물, 동물 등도 택배로 보낼 수 없다. 특히 동물을 택배로 배송할 경우 동물 보호법에 따라 처벌을 당할 수도 있다.

 

현행법상 동물은 직접 전하거나 동물 운송업체를 통해 배송해야 한다. 이를 위반하고 택배로 보내다 적발될 경우 최대 1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햄스터처럼 작은 동물이나 조류의 경우 페트병에 넣어서 보내기도 하는데, 택배가 던져지면서 스트레스, 영양부족, 질식 등으로 죽거나 압사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