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롯데카드 결제일은 사용자가 카드 발급 시 정하게 되며, 추후에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일 변경 후 60일 이내에는 재변경이 불가합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일시불 및 할부, 현금서비스가 다른 기준이 적용되며, 연체 시 회원별·이용상품별 약정이율 + 최대 3% 범위에서 법정 최고금리(연 24%) 이내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별 이용기간 이란, 사용자가 정한 결제일에 카드사가 청구하는 대금이 산정되는 카드 사용 기간을 말하며, 사용자는 이 기간 동안 이용한 금액을 결제일에 납부해야 합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신용공여기간'이라 부르기도 하며, 보통 일시불/할부와 현금서비스가 별도로 운영됩니다.
롯데카드 현금서비스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결제일에 상관없이 '전전월 결제일 +1 ~ 전월 결제일' 로 동일합니다.
반면, 일시불 및 할부의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사용자가 설정한 결제일에 따라 달라집니다.



결제일 입금시간에 제한이 있나요?
금융기관 영업마감시간인 16:00시 이후 결제계좌에 입금된 금액은 당일 인출되지 않고, 다음 영업일에 인출되어 연체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결제일 당일에 대금을 입금할 경우 영업시간 내 입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융기관 영업마감시간 이후 카드이용대금 납부는 즉시결제, 가상계좌·CMS계좌 입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즉시결제 신청 08:00 ~ 22:50, 365일 가능)
결제금액 확정일 전 청구금액을 미리 납부하거나 다음 달 청구될 금액을 미리 납부하는 경우 입금예약 없는 가상계좌, CMS계좌 입금 건은 결제계좌로 자동 환불 될 수 있습니다.

결제금액을 바로 결제 했는데 통장에서 또 인출된 경우라면?(이중출금)
결제일 당일 또는 기존에 연체가 있는 경우라면 즉시결제나 가상계좌·CMS계좌 입금 이용 시 결제계좌에서 이중 출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중 출금이 된 경우 결제일 다음날~5일(평일기준)내에 결제계좌로 환불됩니다.
결제일이 공휴일이라면, 결제 금액은 언제 인출되나요?
결제일이 주말 혹은 공휴일인 경우 결제일 이후 가장 가까운 은행 영업일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휴일에도 즉시출금이나 가상계좌·CMS계좌 입금을 통한 카드대금 납부는 가능합니다.

결제금액을 입금 했을 경우 한도는 언제 반영되나요?
한도가 복원되는 시점은 입금 방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자동이체의 경우 보통 결제일 + 1일(은행영업일 기준, 은행에 따라 상이)에 한도가 반영되고, 즉시결제 및 가상계좌, 무통장 입금 확인 후 바로 한도가 복원됩니다.
연체 도중 결제계좌/결제일 변경이 가능한가요?
카드대금이 연체중일 경우 결제일 변경은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결제계좌 변경은 가능합니다.
보통 연체 5일째가 접어들면 연체 이력이 카드사 공동전산망에 입력되고 다른 카드사와 공유되어 결과적으로 신용등급이 하락하고, 신용카드 이용이 정지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