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카드 결제 안내 Q&A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롯데카드 결제일은 사용자가 카드 발급 시 정하게 되며, 추후에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일 변경 후 60일 이내에는 재변경이 불가합니다.

 

롯데카드-결제일별-이용기간-상세-안내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일시불 및 할부, 현금서비스가 다른 기준이 적용되며, 연체 시 회원별·이용상품별 약정이율 + 최대 3% 범위에서 법정 최고금리(연 24%) 이내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별 이용기간 이란, 사용자가 정한 결제일에 카드사가 청구하는 대금이 산정되는 카드 사용 기간을 말하며, 사용자는 이 기간 동안 이용한 금액을 결제일에 납부해야 합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신용공여기간'이라 부르기도 하며, 보통 일시불/할부와 현금서비스가 별도로 운영됩니다.

 

 

롯데카드 현금서비스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결제일에 상관없이 '전전월 결제일 +1 ~ 전월 결제일' 로 동일합니다.

 

반면, 일시불 및 할부의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사용자가 설정한 결제일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시불-할부-결제일별-이용기간
17일-25일-결제일-이용기간
현금서비스-카드론-결제일별-이용기간

 

결제일 입금시간에 제한이 있나요?

 

금융기관 영업마감시간인 16:00시 이후 결제계좌에 입금된 금액은 당일 인출되지 않고, 다음 영업일에 인출되어 연체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결제일 당일에 대금을 입금할 경우 영업시간 내 입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융기관 영업마감시간 이후 카드이용대금 납부는 즉시결제, 가상계좌·CMS계좌 입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즉시결제 신청 08:00 ~ 22:50, 365일 가능)

 

결제금액 확정일 전 청구금액을 미리 납부하거나 다음 달 청구될 금액을 미리 납부하는 경우 입금예약 없는 가상계좌, CMS계좌 입금 건은 결제계좌로 자동 환불 될 수 있습니다.

 

16시-이후-입금-미인출-연체

 

결제금액을 바로 결제 했는데 통장에서 또 인출된 경우라면?(이중출금)

 

결제일 당일 또는 기존에 연체가 있는 경우라면 즉시결제나 가상계좌·CMS계좌 입금 이용 시 결제계좌에서 이중 출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중 출금이 된 경우 결제일 다음날~5일(평일기준)내에 결제계좌로 환불됩니다.

 

 

결제일이 공휴일이라면, 결제 금액은 언제 인출되나요?

 

결제일이 주말 혹은 공휴일인 경우 결제일 이후 가장 가까운 은행 영업일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휴일에도 즉시출금이나 가상계좌·CMS계좌 입금을 통한 카드대금 납부는 가능합니다.

 

결제일-휴일-다음-영업일-결제

 

결제금액을 입금 했을 경우 한도는 언제 반영되나요?

 

한도가 복원되는 시점은 입금 방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자동이체의 경우 보통 결제일 + 1일(은행영업일 기준, 은행에 따라 상이)에 한도가 반영되고, 즉시결제 및 가상계좌, 무통장 입금 확인 후 바로 한도가 복원됩니다.

 

 

연체 도중 결제계좌/결제일 변경이 가능한가요?

 

카드대금이 연체중일 경우 결제일 변경은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결제계좌 변경은 가능합니다.

 

보통 연체 5일째가 접어들면 연체 이력이 카드사 공동전산망에 입력되고 다른 카드사와 공유되어 결과적으로 신용등급이 하락하고, 신용카드 이용이 정지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연체-결제일-변경-불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