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롯데슈퍼 휴무일 영업시간 알아보기

728x170

롯데슈퍼 휴무일

 

대형마트는 취급하는 품목도 많고 가격도 저렴해 인기가 높지만, 보통은 거주하는 지역에서 거리가 떨어져 있다보니 소규모로 장을 볼때는 이용하기가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다.

 

롯데슈퍼-이용-안내

 

때문에 요즘은 대형할인마트에서 중소형 슈퍼마켓을 운영, 할인마트와 비슷한 조건으로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경우가 롯데슈퍼이다. 롯데슈퍼는 기업형 슈퍼마켓으로 롯데마트에 비해 규모가 작고, 동네 가까이에 위치한 경우가 많다.

 

 

롯데슈퍼 영업시간 및 휴무일

 

간혹 롯데슈퍼와 롯데마트를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둘은 취급하는 품목의 수도 다를 뿐만 아니라 규모에도 큰 차이를 보인다.

 

롯데마트는 대형할인점 브랜드로 의무휴업일을 정해 월 2회 영업을 해서는 안되는데, 대부분 매월 2주차와 4주차 일요일이 휴무인 경우가 많다. 롯데슈퍼 및 홈플러스익스프레스, GS 슈퍼마켓 등 기업형 슈퍼마켓인 SSM도 대형마트와 같이 매월 2주차와 4주차 일요일을 주로 휴무일로 하고 있다.

 

롯데슈퍼-평균-영업시간-휴무일-안내

 

영업시간은 보통 오전 9시에 오픈해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하지만 각 업체별 휴무일은 지자체의 협의 및 지역 점포별 사정상 다를 수 있으며, 영업시간도 지점 상황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다. 때문에 정확한 지점별 휴무일은 별도 확인이 필요한데, 롯데슈퍼는 각 영업점별 휴무일을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공지하고 있지 않아 우회방법을 통해 이를 확인할 수 밖에 없다.

 


 

지점별 롯데슈퍼 휴무일 및 영업시간 알아보는 방법

 

사실 롯데슈퍼 지점별 영업시간과 휴무일을 스마트하게,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없다.

 

다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영업점의 전화번호를 알아낸 다음 직접 전화해 알아보거나 배송 가능조회를 통해 우회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최선이다. 하지만 영업시간과 휴무일을 알아보지 않고 방문했다 헛걸음하는 것보단 더 좋은 선택이라는 점에서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롯데슈퍼-휴무일-검색

 

▣ '전국매장안내' 항목 클릭

 

매장별 전화번호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이용된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롯데슈퍼' 키워드 검색을 통해 손쉽게 Search 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했으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전국매장안내'를 항목을 찾은 다음 이를 클릭해 준다. 매장 전화번호 확인은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따로 필요치 않다.

 

롯데슈퍼-공식-홈페이지-검색
롯데슈퍼-홈페이지-접속-후-전국매장-안내-메뉴-클릭

 

▣ 전화번호 및 영업시간 확인

 

전국매장안내 화면이 팝업창으로 나타나면 '바로 검색' 또는 지역을 선택한 후 영업시간 또는 휴무일을 확인하고자 하는 매장을 선택해 준다.

 

 

검색이 완료되면 매장명 및 주소, 전화번호와 함께 배송여부 정보가 표시되는데, 영업시간은 매장명 또는 주소를 클릭해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롯데슈퍼-매장-검색-후-확인
롯데슈퍼-대구-고산점-영업시간-확인

 

▣ 휴무일 확인

 

휴무일은 표시된 전화번호로 직접 연락해 확인해 볼 수도 있지만, 배송여부란에 표시된 버튼을 클릭해 확인해 볼 수도 있다. 배송여부 버튼을 클릭하면 배송시간대, 주문마감시간 등의 정보가 표시되는데, 휴무일에 해당하는 날짜에는 '휴일'이라는 문구가 표시돼 있다.

 

 

단, 보통 배송여부는 당일 포함 4일까지만 표시된다. 때문에 이 기간 이후 날짜의 휴무일 확인을 위해서는 부득이하게 표시된 전화번호로 연락해 직접 확인할 수 밖에 없다.

 

롯데슈퍼-매장-휴무일-배송-가능시간-확인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