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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로젠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로젠택배 고객센터 보상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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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젠택배 고객센터

 

로젠택배로 배송되는 택배가 너무 지연되지 않나요? 목적지와는 다른 방향으로 이동되고 있나요? 배송된 택배가 파손 됐나요? 로젠택배를 이용하는 와중에 발생한 문제점은 로젠택배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로젠택배-고객센터-이용-안내

 

로젠택배는 운송번호 조회를 통해 배송경로를 알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하는 한편, 고객의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를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배송된 택배가 파손되거나 품질에 이상이 생겼을때는 고객센터에 문제점을 제기, 접수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로젠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로젠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988번으로,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고객상담실 전화번호는 02-412-9877번입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이후에는 홈페이지 고객문의 페이지에서 불편사항을 접수할 수 있다. 평일 오후 5시 이후에 접수한 문의나 불편사항은 다음 영업일 중으로 담당자가 확인 후 연락을 주거나 답변을 달아준다. 단, 공휴일은 휴무이며 성수기 등 문의량 급증 시 답변이 지연될 수 있다.

 


 

운송장 번호는 발생했는데, 이동경로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는 발송 업체에서 운송장 발행 후 물품을 택배사에 전달하지 않았거나 접수 마감시간인 오후 8시 이후 접수가 된 경우이다.

 

운송장 번호가 발생했는데, 이동경로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익일 이후에나 확인이 가능하다. 배송 후 배송지를 변경할 수는 있지만, 이경우 다시한번 물품이 터미널, 지점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최초 배송예정일 보다 1~2일이 추가 수요될 수 있다.

 

로젠택배-고객센터-전화번호-이미지
운송장-번호-익일-이후-확인-가능

 

배송지 변경은 부패나 손상도가 없는 물품만 가능하며, 부패가 가능한 생물 등은 배송지를 변경할 수 없다. 배송지 변경 요청은 콜센터 또는 고객센터, 홈페이지 고객문의, 배송지점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배송지 변경이 되면 물품의 이동이 추가로 이루어지는만큼 별도 요금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다. 문자로 전송된 배송시간은 배송 및 집하 예정시간을 기준으로 일 업무량에 따른 예측치에 불과하다. 실제 도로 사정 및 배송 특이사항에 따라 배송 시간은 수정, 변경될 수 있다.

 

 

로젠택배 보상기준

 

로젠택배로 배송된 택배 상품이 파손되면? 받은 상태 그대로 보관 후 로젠택배 어플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사고접수를 하면 수거 후 사고처리가 진행됩니다.

 

로젠택배는 1박스당 30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은 취급하지 않으며, 5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에 대하여는 할증 운임이 적용된 경우에 한하여 신고하신 물품 가액 범위 내에서 손해를 배상해 준다. 물품가액을 신고하지 않은 경우 손해 배상한도액인 50만원 범위 내에서 배상한다.

 

물품가액-미신고-손해-배상액

 

중요한 물건이나 고가의 상품은 송장상에 배송물품의 가액 및 품명을 필히 기재 하셔야 합니다. 운송장 작성시 송장상의 굵은 선 안의 사항은 고객이 직접 작성해야 하는데, 부득이한 사정으로 대필할 경우에는 반드시 고객이 내용을 확인해야 불이익을 피할 수 있다.

 

운송장에는 기본적으로 물품가액과 송/수화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물품의 종류와 수량 등을 표기한다. 운송장에 인도 예정일이 기재되지 않는 경우 수하인의 인도 가능일은 수탁일로부터 2일이며 도서, 산간벽지는 3일 이내에 배송된다.

 

 

도착된 화물에 이상이 있을 경우 택배물품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그 사실을 사업자나 고객센터에 통보하거나 접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고 통보없이 14일이 경과할 경우 배상에 대한 보상시효가 소멸돼 적절한 보상을 못받을 수도 있다.

 

배송사원의 내품 확인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응해 주어야 하는데, 내품 확인을 거부할 경우 배송이 거절될 수 있다. 운송장은 로젠CI가 표기된 정상 운송장만 사용이 가능하다.

 

로젠택배-택배-보상-신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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