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로얄 살루트 38년산 가격 면세점이 가장 싸다?

728x170

로얄 살루트 38년산 가격

 

술을 좋아하고 수집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선물로 꼽히는 로얄 살루트 38년산은 특히 명절이나 특별한 날 친구나 지인, 가족에게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지만, 사실 가격이 높다보니 막상 구입이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로얄 살루트-38년산-면세점-가격-안내

 

로얄 살루트 38년산은 외관부터 24캐럿 도금 라벨과 도금 마개로 장식된 화강암 풍의 도자기 병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하는데, 장식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맛과 향이 부드럽고 풍부면서도 위스키 특유의 강렬한 향을 느낄 수 있는게 특징으로 꼽힙니다.

 

 

로얄 살루트 38년산 가격

 

로얄 살루트 38년산 가격은 사실 일반적인 위스키 보다 가격이 높게 형성돼 있습니다. 출시 당시부터 특급호텔과 트렌디한 바를 타켓팅 했기 때문에 가격대가 높고 과거부터 현재까지도 구매가 쉽지 않습니다.

 

로얄 살루트 38년산은 수공으로 제작된 화강암풍의 도자기 병에 금으로 도금된 라벨장식이 붙어있는데, 금도금된 마개는 중세 스코틀랜드 용사의 검에서 이미지를 따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얄 살루트 38년산의 또다른 이름은 스코틀랜드 민족의 자부심을 대표하는 상징물인 '운명의 돌'로, 부제도 고품격을 자랑합니다.

 


 

운명의 돌은 수세기동안 영국 와실의 대관식때 왕좌밑에 놓여져 새로운 왕을 승인해 주는 물건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로얄 살루트 38년산은 스코틀랜드의 청정한 자연 속에서 최상의 보리를 원료로 그윽한 삼나무 향과 아몬드,건조 과실의 미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 오랜기간 양질의 오크통에서 숙 거쳐 맛과 향이 부드럽고 풍부면서도 위스키 특유의 강렬한 향을 느낄 있습니다.

 

로얄 살루트 38년산은 면세점에서 구입할 경우 가격이 가장 저렴합니다. 보통 500ml가 400~450달러에 거래되는데, 한화로는 45~50만원 정도이며 700ml는 60만원 이상을 호가합니다.

 

로얄 살루트-38년산-면세점-백화점-가격-비교
로얄 살루트-38년산-맛-향기-특징-안내

 

시중에선 일반마트에서는 구입이 쉽지 않고 백화점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주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에서만 구입이 가능한데, 가격은 면세점의 2~3배 정도로 100만원~150만원선을 염두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38년산은 이같이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어, 보통 32년산을 구매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32년산은 일반적으로 300~400달러에 가격이 형성돼 있으며, 한화로는 대략 33~45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면세점 주류 구입 시 알아둘점

 

아무리 비싼 물건도 시중에서 쇼핑할 때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면세점에서 물품을 구매하지만, 제한이 정해져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면세점에서 인기가 높은 0순위 품목들은 주류와 담배, 향수로, 이 세 가지 상품은 특별면세범위로 포함돼 면세한도와는 다른 개념으로 봐야 합니다. 보통 주류는 온라인 예약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방문해 구입해야 하는데, 1인당 면세점에서 구매 가능한 면세 한도는 담배와 주류, 향수를 제외한 전 품목에 대해 600달러입니다.

 

여행자-휴대폰-면세-범위
여행자-휴대폰-신고-불이행-제재-사항

 

출국 시 내국인 구매한도는 1인당 미화 $5,000(단, 입국장면세점 구매한도는 미화 $600)이며, 입국 시에는 출·입국장 등 면세점 구입물품을 포함하여 해외에서 구입하여 가져오는 물품 총액이 1인당 미화 $600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세관에 신고 후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외국이나 면세점(시내, 출국장, 입국장 포함)에서 구매한 총액이 면세범위인 $600을 초과하여 과세가 될 경우, 입국장면세점에서 국산제품을 구매하였다면 해당 상품이 면세범위에서 우선 공제됩니다.

 

 

예를 들어 가방 $600(시내면세점), 의류 $600(해외), 국산화장품 $600(입국장면세점)을 구매한 경우 입국장면세점에서 구매한 국산 화장품 $600는 공제대상이지만, 시내면세점과 해외에서 구입한 가방과 의류는 과세대상이 됩니다. 다만, 술과 담배 그리고 향수는 미화 $600의 입국 면세한도와는 별도로 추가 면세한도가 적용됩니다.

 

술은 1L·$400 이하 1병, 담배는 1보루(200개피), 향수는 60ml까지 면세한도 미화 $600 외에 별도로 반입할 수 있습니다.

 

술-담배-향수-관세-신고-필수

 

외국이나 시내·출국장에서 구입한 술 또는 향수 외에 입국장면세점에서 국산 술 또는 향수를 구매할 경우, 국산 술 또는 향수가 우선 면제됩니다. 예를 들어 양주 1병(해외 구매), 국산 토속주 1병(입국장면세점 구매)을 구매한 경우 국산 토속주는 면세이고 양주는 과세대상이 됩니다.

 

면세점 구매자는 국제우편 또는 항공·해상화물로 판매물품의 교환·환불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가 구입물품을 직접 휴대 입국하여 교환·환불을 요청한 경우에는 입국 시에 반드시 세관에 휴대품 신고 및 유치(교환·환불하려는 물품가격 총액이 $600 이하인 경우는 제외)해야 합니다.

 

 

다만, 시내면세점에서 구매·교환된 물품은 구매자가 출국하는 때 출국장의 인도장을 통해서만 인도됩니다. 시내면세점 현장 교환은 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면세물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물품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반품·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한 면세품의 인도를 위해서는 여권, 탑승권 및 면세품 구입 시 받은 교환권을 제시하고 인도확인의 서명을 해야 하지만 출국장 및 입국장 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바로 면세품을 인도받는게 가능합니다.

 

출국장-입국장-면세점-구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