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레게노 뜻 의미, 알아두면 도움되는 인싸 용어!!

728x170

레게노 뜻

 

'레게노'라고 들어 보셨나요? '레게노'라는 단어는 트위치나 유튜브, SNS 등에서 통용되는 단어로, 사전에 등재되어 있지 않은 신조어이며, 온라인에서 인기가 높은 단어 중 하나입니다.

 

레게노-뜻-의미-바로알기

 

신조어는 문자 그대로 새로 만든 낱말을 의미하는데, 최근에는 정보와 통신기술, 문화, 콘텐츠가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날마다 새로운 말이 생겨나고 있어 흐름을 따라가기가 젊은층에서도 버거운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일상속에서 흔히 사용하는 신조어에는 어떤 것이 있고 뜻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게노 뜻 의미

 

레게노는 전설, 전설적인 인물을 뜻하는 영어단어인 레전드(legend)의 이음동의어로 쓰입니다. LEGEND의 마지막 단어인 'D'를 'O'로 잘못 보고 LEGENO로 읽은 것에서 유래했는데, 사전에 등재된 단어는 아닙니다.

 

이음동의어는 발음은 다르지만, 뜻이 같은 단어를 말합니다. 신조어 '레게노'는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우왁굳 대신 마인크래프트 방송을 진행하던 우왁굳의 아내 김수현 SPOTV 아나운서가 레전드(LEGEND)를 레게노(LEGENO)로 잘못 읽었던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후 레전드의 이음동의어로써 우왁굳 스트리밍에서만 사용되었지만, 특유의 어감이 인기를 끌면서 여러 트위치 스트리머 방에서 사용되기 시작했고, 이게 온라인에서 급속도로 퍼지면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스트리머 우왁굳의 아내인 김수현은 SPOTV GAMES 아나운서로 4년간의 연애 끝에 우왁굳과 2018년 10월 13일에 결혼하며 주목을 모은바 있습니다. 결혼 전에 여자친구의 정보가 공개되기 전에는 엔젤이라는 애칭으로 불렸는데, 지금도 방송에 종종 나타날 때 마다 엔젤로 불리는중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안경 누나'라는 애칭을 가진 아나운서로 기억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레게노-레전드-전설-뜻
레게노-d-o-변경-유래

 

알아두면 도움되는 인싸 용어

 

▣ 하드캐리(Hard Carry)/캐리(Carry)

 

Carry는 사전적으로 '나르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신조어로 '내가 캐리했다'라고 하면 '내가 다했다', 혹은 '개인 기량으로 팀을 업고 가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사람이 개인 능력으로 게임이나 일의 판도를 뒤집고 팀을 승리로 이끈다면, 이를 가리켜 '캐리했다'라고 표현합니다.특별히 어려운 상황에서도 믿기지 않는 활약을 보여준 사람을 가리킬 때는 캐리 앞에 '하드'를 붙여 Hard Carry(하드캐리)했다'라고 말합니다.

 

 

▣ 올인빌

 

올인빌은 '마을 안에 모든 것이 다 있다'는 뜻을 가진 올 인 빌리지(all in village)의 줄임말로 쓰이는 단어입니다. 집과 동네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한다는 뜻으로 주로 쓰이지만 그렇게 조성된 마을을 일컫기도 합니다.

 

올인빌은 집 밖으로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가생활을 비롯해 문화, 쇼핑 등 각종 생활 인프라를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공간이라 할 수 있는데, 1인 가구 증가와 주관적 가치를 중시하는 젊은층의 수요에 따라 주거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올-인-빌리지-줄임말-올인빌

 

▣ 테크트리(Tech Tree)/테크(Tech) 타다

 

테크트리는 원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에서 사용되던 단어로, 전략시뮬레이션(RTS)게임의 경우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다음 단계의 건물이나 유닛을 활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를 도식화하면 나뭇가지처럼 뻗어나가는 모양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용자는 게임을 할 때마다 경기에서 어떤 테크로 진행할지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도 차례로 여러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하는 경우 '테크를 탔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남중·남고·공대·군대 테크를 탔다'는 표현은 여성을 마주칠 일이 거의 없는 환경에서 살아왔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테크-타다-하나-선택-진행

 

▣ 닉값

 

닉값은 닉네임(Nickname)값의 줄임말로 쓰이는 신조어입니다. 온라인상에서 사용하는 자신의 닉네임에 걸맞은 언행을 지칭하는 말로 쓰입니다.

 

▣ 띵

 

'띵'은 명작의 '명'을 유사한 글자 모양의 '띵'으로 재미있게 적은 것에서 유래한 신조어입니다. '띵작'에서 시작해서 명곡을 '띵곡', 명언을 '띵언'이라고도 바꿔 부릅니다. 강아지의 울음소리인 '멍멍'을 이용하여 '댕댕이'라고 부르는 것과 유사하게 쓰입니다.

 

 

▣ Basic

 

주류, 대세를 뜻하는 밀레니엄 영어 신조어입니다. 최근에는 본인의 취향과는 상관 없이 주류 문화에만 관심을 가지는 태도를 의미하는 '몰취향'과 같은 의미로도 사용되고 인기가 높습니다.

 

▣ Finsta

 

Fake+Instagram의 합성어. 인스타그램 부계정을 지칭합니다. 일반적으로 비공개 계정으로 가까운 사람들과만 나누고 싶은 감정적인 글이나 웃기는 사진 등을 나누기 위해 사용되는데, 반대되는 개념으로는 ‘Real Instagram’을 뜻하는 'rinsta'가 있습니다.

 

핀스타-인스타그램-부계정

 

▣ FOMO

 

'Fear of missing out'의 줄임말로 모임이나 파티에 꼭 참석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뜻하는 밀레니엄 영어 신조어입니다. 특히 SNS상에서 많이 느끼는 감정으로 나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즐거운 이벤트에 참석하고 파티를 즐기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FOMO 증상일 수 있습니다.

 

행복회로

 

'행복'과 '회로'의 합성어로, 행복한 상상을 하는 상태.

 

득템

 

얻을 득(得)+아이템(Item) 합성어

 

신박하다

 

신기하다+쌈박하다

 

당듀금

 

당분간 듀오 금지

 

얻을-득-아이템-합성어-득템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