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라프텔 동시접속 가능하다?불가능하다? 팩트체크!!

728x170

라프텔 동시접속

 

라프텔-동시접속-가능-여부-팩트-체크

 

한국에서 개발한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인 라프텔은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만화, 웹툰, 라이트 노벨 등 각종 서브컬쳐계 작품들을 두루 다루고 있어 인기가 높은 서비스 중 하나로 꼽힙니다.

 

 

국내에는 애니메이션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가 판을 치는데, 합법적으로 애니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중 다양한 방송사의 애니메이션을 전부 감상할 수 있는 보기 드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라프텔-서비스-판권-계약-합법-콘텐츠

 

라프텔 동시접속

 

라프텔은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기기에서 감상이 가능하지만, 계정 공유 등을 방지하기 위해 동시 재생은 차단되며, 이를 제재하고 있습니다.

 


 

즉, 다른 사람과 계정 아이디를 공유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며,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기기에 접속은 가능하지만, 영상 재생은 한 기기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라프텔-계정-1개-여러-기기-동시접속-불가능

 

모자이크 또는 자막이 없는 영상 시청

 

콘텐츠 제공사로부터 이미 자막이나 모자이크가 삽입된 영상의 경우 라프텔에서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무자막/무삭제본은 현 시점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무자막-무삭제-영상-제공-안함

 

판권 만료 작품 재 시청

 

판권이 한 번 만료되면 다시 들어오기까지 시간이 꽤 많이 걸릴 수 있으며, 재 시청 가능 여부는 확답이 어렵습니다.

 

 

판권은 수입사에서 들여오고 라프텔은 수입사에서 작품을 받기 때문에 서비스 일정에 대한 내용은 추후 협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만,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호응도가 높은 작품은 다시 부활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저작권법-재산권-콘텐츠-판권

 

다운로드 작품 만료

 

현재 작품을 한 번 다운로드 후 감상할 수 있는 기간은 7일로 제한되어 있으며, 대여 작품의 경우 7일간만 이용 가능하여 갱신이 어렵습니다.

 

 

기간이 경과해서 만료 문구가 노출되는 경우 [내 보관함 >> 다운로드한 작품 >> 휴대폰 모양 아이콘 터치 >> 연장하기]를 통해 기간 갱신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프텔-다운로드-작품-감상-기간

 

배속 설정

 

배속 설정의 경우 '살짝 입덕' 등급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기기의 이용 환경에 따라 배속 속도 설정값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iOS 앱 0.5 > 1.0 > 1.2 > 1.5 > 2.0 배속

▶ PC 웹 0.75 > 1.0 > 1.25 > 1.5 > 2.0 배속

 

라프텔-회원-등급-레벨

 

오프닝 엔딩 스킵 기능의 경우 에피소드마다 각 재생 타임에 노출되는 메뉴를 통해서 설정이 가능하며, 모든 작품에 일괄 적용을 원하는 경우 이용 환경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오프닝, 엔딩 일괄 on/off 기능을 사용하여 플레이어에서 한 번만 설정하면 전체 작품에 적용됩니다.

 

오프닝-엔딩-스킵-기능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