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양매직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SK매직 서비스센터 보증기간)

728x170

동양매직 서비스센터

 

동양매직은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가스레인지, 오븐, 청소기, 전자레인지 등 생활환경·주방가전을 주요제품으로 취급하는 기업으로, 사명을 동양매직에서 SK매직으로 변경!!

 

동양매직-서비스센터-이용-안내

 

동양매직 서비스센터를 찾고 있다면 SK매직 서비스센터로 찾아야 한다. 동양매직(SK매직)은 제품 이상 및 불편사항 접수 및 해결을 위해 고객센터 및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보증기간 내 제품 이상에 대해서는 무료로 수리를 받을 수 있지만, 보증기간이 종료되었거나 사용부주의로 발생한 고장은 유료로 수리를 받아야 할 수도 있다.

 

 

동양매직SK매직)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동양매직(SK매직)의 고객 소통창구는 크게 서비스센터와 통합고객센터로 구분할 수 있다. 통합고객센터는 불편사항 및 고장 이상에 대한 상담 및 A/S 접수를 하는 곳으로 제품을 직접 수리하는 곳은 아니다.

 

직접 서비스센터를 찾기 힘들다거나 출장 수리가 필요한 경우 통합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방문 수리, A/S를 받을 수 있다. 통합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00-1661번이다. 평일기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는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13시까지 단축 운영한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이다.

 


 

서비스센터는 직접 제품의 고장 원인 파악 및 수리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동양매직(SK매직)은 전국 대도시 23개의 직영서비스 센터 및 250개의 서비스망으로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통합고객센터로 연락해 지점 연결을 요청하면 서비스센터로 통화를 연결해 준다.

 

운영시간은 지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평일 기준으로는 09:00~18:00까지, 토요일은 09:00~17:00까지 운영한다. 일요일은 일반적으로 영업을 하지 않는다.

 

sk-매직-서비스센터-운영시간
서비스센터-전화번호-이미지

 

동양매직(SK매직) 제품 보증기간

 

제품 보증기간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이상에 대하여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한다.

 

동양매직(SK매직) 제품의 보증기간은 일반제품과 계절성 제품으로 구분해 적용 기준이 다르다. 주방기기나 정수기, 비데, 냉장고, TV 등 일반제품의 보증기간은 1년이고, 에어컨이나 선풍기, 난방기, 히터 등 계절성 제품의 보증기간은 2년으로 한다.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구입영수증 포함)에 의해 결정된다. 보증서가 없는 경우 제조일로부터 3개월을 감안(유통기간 반영)하여 구입일자를 적용, 보증기간을 산정한다.

 

무상수리는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한 고장이나 결함에 적용된다. 가정용 제품을 영업용도나 영업장에서 사용하면 보증기간이 절반으로 단축 적용될 수 있으며, 보증기간이 지났거나 고객과실로 발생한 고장은 유료로 수리를 받아야 할 수도 있다.

 

일반-계절성-제품-보증기간-비교
제품-부품-보증기간-비교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와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는데, 출장수리가 요구되는 경우 거리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18,0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한다. 평일 18시 이후나 토요일 또는 일요일, 공휴일, 대체휴무일 방문시에는 출장비가 22,000원이다.

 

 

가정용이 아닌 사업용 및 업소용 제품의 출장비는 청구기준이 다를 수 있다. 구입 후 10일 이내에 발생한 기능상, 성능상의 문제에 대해서는 수리가 필요할 경우 교품 교환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있다.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고장은 환불은 받을 수 없고 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부품비-수리비-출장비-청구-기준
유상수리-요금-부과-기준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