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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당근마켓 고객센터 문의 Q&A [당근마켓 이용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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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마켓 고객센터

 

 

당근마켓은 중개자이며, 거래에 대한 모든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거래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구매자와 판매자가 직접 합의하여 해결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다만, 거래 당사자간 합의가 어려운 경우 명시한 권리 및 의무에 따라 구매자 또는 판매자에게 당근마켓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고, 분쟁이 해결된 경우에만 이용 제재를 해제합니다.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당근마켓은 고객센터를 통한 유선 상담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전화 상담의 경우 회원 정보 식별 절차에 번거로움이 따르기 때문인데, 이러한 이유로 당근마켓 고객센터에 대한 전화번호도 공지되어 있지 않습니다.

 

 

당근마켓은 앱 내 고객센터를 통해 사용자 문의를 받고 있으며, 문의 시 답변까지 최대 2~3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다만, 질의 내용에 따라 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이용 시 동네 인증이 안돼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동네 인증을 하기 전에 현재 내 위치가 인증하려는 동네(접속하려는 동네)에 있는지가 중요하며, 인증하려는 동네(접속하려는 동네)와 현재 내 위치가 다르다면 인증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휴대폰)에서 위치정보 승인을 하지 않은 경우나 GPS 설정이 잘못된 경우에도 인증 실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동네인증을 위해서는 위치정보에 대한 앱 권한을 허용해 주어야 합니다.

 

 

당근마켓 이용 시 사기를 당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판매자가 거래 물품을 발송했는데, 5일이 지나도 구매자가 입금을 하지 않거나 구매자가 입금을 한 후 판매자가 5일이 지나도 물품 배송을 안 하는 경우, 물품 상태나 구성품이 내용과 다른 경우 사기 신고가 가능합니다.

 

 

[신고하기]를 통해 당근마켓 팀에게 제보한 이후에도 상대방이 탈퇴했거나, 응답하지 않는 경우 경찰서 등 수사기관으로 신고를 접수해 처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기 신고는 관할 경찰서의 민원실을 방문해 피해자가 직접 해야 합니다. 신분증과 사기 피해 입증자료(채팅 내용, 입금 내역 등)를 지참한 후 민원실에 비치된 진정서를 작성한 다음 안내에 따라 제출하면 됩니다.

 

 

경찰서에 신고 시 거래 상대방의 개인 정보를 모르는 경우 당근마켓으로 관련 공문(압수수색영장)을 보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거래 상대방의 개인정보 제출을 위해서는 법원에서 발급한 압수수색영장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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