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이소 유심커터기/유심 어댑터 가성비는?(유심 크기)

728x170

다이소 유심커터기

 

유심(USIM,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은 휴대전화에 끼워서 쓰는 일종의 스마트카드/IC카드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유심커터기-유심-어댑터-가격-안내

 

스마트폰을 쓰고 있거나, WiBro 혹은 데이터셰어링을 쓰고 있다면 기기 안에 유심 하나씩은 들어 있습니다. 유심은 크기에 따라 일반 유심, 마이크로 유심, 나노 유심, e-SIM 등이 있습니다.

 

 

유심 종류별 크기

 

스마트폰을 대리점을 통해 새로 개통했다면, 유심(유심칩 또는 심카드)의 크기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대리점에서 유심을 장착해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휴대폰 분실 후 새로 유심칩을 발급 받는다거나 공기계를 구입했다면 유심을 개인이 구입/장착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기 유심 크기 및 두께에 대한 스펙을 알고 있다면 구입 및 장착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를 모른 상태에서 소위 감으로 유심을 구입했다면, 크기나 두께가 달라 당황스런 상황에 맞닥들일 수 있으며, 교환이 불가능하다면 개인이 유심을 커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유심-커팅기-사용
다이소-유심-어댑터-가격-이미지

 

유심은 크게 일반 유심과 마이크로 유심, 나노 유심, e-SIM 등 4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유심은 보통 3G 휴대폰 혹은 초기 스마트폰 모델들에서 사용하며, 크기는 2.5cm X 1.5cm입니다.

 

마이크로 유심의 크기는 1.5cm X 1.2cm로 iPhone 4, iPhone 4s, iPad, iPad 2, iPad 3세대, 갤럭시 S II HD LTE~갤럭시 S5, 갤럭시 노트~갤럭시 노트4, 갤럭시 J 시리즈(2015 ~ 2016) 등에 사용합니다.

 

 

나노유심의 크기는 1.2cm X0.9cm로 iPhone 5~, iPad 4세대~, iPad mini~, 갤럭시 알파, 갤럭시 A 시리즈, 갤럭시 S6~, 갤럭시 노트5~, 갤럭시 J 시리즈(2017~), LG V10~, LG G5~, LG Stylus 2~ 등에서 쓰입니다.

 

e-SIM은 크기가 0.6cm X 0.5cm로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Apple Watch Series 3~, 삼성 기어 S2 3G WCDMA, 삼성 기어 S3 4G LTE, 갤럭시 워치 4G LTE 등에서 사용합니다.

 

유심-종류별-크기-두께-비교

 

다이소 유심커터기/유심 어댑터 가성비

 

유심 크기가 기기와 맞지 않으면 채우거나 자르면 되는데, 내장 칩과 접점만 무사하다면 잘라 쓰든, 끼워 쓰든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유심이 크다면 유심커터기로 커팅해 쓰면 되고, 유심이 작다면 유심 어댑터를 끼워 간단히 사이즈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이소는 유심커터기와 유심 어댑터를 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지만, 모든 지점에서 판매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판매여부를 알아보고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다이소에서는 유심 어댑터를 단돈 천원에 구입할 수 있지만, 유심단독 개통 시 서비스로 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리 이를 알아보고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유심-커팅-대리점-무료-서비스

 

다이소 유심커터기는 구입하고 나서 보통 한번만 사용하고 몇년간 혹은 이후로는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사실 가성비면에서는 좋지 않습니다.

 

유심 커팅은 그리 어렵지 않은 작업이지만, 내장 칩 부분이 손상되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유심 컷팅은 대리점에서 무료로 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를 문의해 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스마트기기를 구입할때는 유심 크기나 두께에 대한 스펙 확인은 필수입니다. 스펙 기본 정보에 유심 정보가 대부분 표시되어져 있기 때문에 확인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스펙 정보 확인이 어렵다면 기기 판매 대리점이나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유심 스펙과 함께 기기와 가장 잘 호응되는 제품 리스트에 대한 정보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유심-스펙-정보-고객센터-문의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