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텔레뱅킹
텔레뱅킹은 상담원과의 통화 및 자동 음성에 따라 뱅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계좌를 보유한 개인 및 법인이 서비스 이용 대상이 됩니다.
농협 텔레뱅킹은 자금이체 서비스를 주 업무로 하지만, 예금, 신탁, 신용카드, 대출, 공제, 방카슈랑스 보험, 자기앞수표, 가계수표, 유통정보, 환율정보 등의 금융조회 서비스 및 각종안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농협 텔레뱅킹 전화번호/운영시간/수수료
농협 텔레뱅킹은 농협계좌로 이체, 다른 은행 계좌로 이체, 잔액조회, 입.출금 명세조회, 지로, 지방세, SK텔레콤전화요금, 국세, 대학등록금 납부, 금융조회, 각종안내, 분실신고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합니다.
조회, 안내 및 일부납부서비스는 별도 가입 신청 없이 음성 안내에 따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농협 텔레뱅킹 전화번호
농협은행 전용(1661-3000, 1522-3000)/농축협 전용(1661-2100/1522-2100)/해외(82-2-3704-1004)
▣ 운영시간/수수료
다른 은행 계좌로의 이체 업무(00:30 ~ 23:55)/농협은행 계좌로 이체(00:30 ~ 24:00)/상담원을 통한 이체(09:00 ~ 18:00)
자금이체 서비스는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여 텔레뱅킹 서비스에 가입 신청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체 비밀번호는 영업점에서 Pin-pad를 통해 직접 등록하거나 신청일 포함 3영업일 이내에 텔레뱅킹 서비스 코드 911번을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각종 조회 및 안내, 일부 납부 서비스 등은 별도 가입 신청 없이 음성 안내에 따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 시 농협 계좌로 이체하는 경우에는 1건당 500원, 타행계좌로 이체한다면 1건당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텔레뱅킹 이용 시 부과되는 전화 요금은 발신자 부담 입니다.
빠른말 서비스는 안내 음성의 속도가 빠르며, 멘트가 간단합니다. ARS 버튼 입력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 저시력자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력 대기 시간이 20초로 늘어납니다.
어르신 전용상담 전화번호는 1433-17번이며, 외국인(For Foreigner)은 1661-3000번 또는 1522-3000 dial 730 으로 전화하면 보다 편리하게 텔레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서비스란?
인터넷뱅킹서비스는 인터넷이 가능한 PC 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은행 방문 없이도 각종 금융업무(조회, 이체, 예금신규, 공과금납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영업점에 방문해 사용을 신청해야 합니다.
개인(만 19세 이상 성인)의 경우 인터넷뱅킹 신청 시 신분증 및 출금계좌 통장(또는 현금,신용,체크카드)을 지참해야 합니다.
신청인이 미성년자의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대리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법정대리인이 대리신청 할 때에는 법정대리인 확인서류(가족관계증명서+ 미성년자의 기본증명서)와 법정대리인의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