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A to Z(넷플릭스 결제수단 오류 문제해결)

728x170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넷플릭스 결제수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결제방법을 변경 및 업데이트를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결제-수단-변경-방법-안내

 

결제수단 정보 오류로 인해 넷플릭스 사용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 넷플릭스에 로그인한 후 [결제 정보 업데이트] 항목에서 카드번호와 이름,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수정 또는 업데이트 하면 대부분 오류가 해결됩니다.

 

 

넷플릭스 결제수단 오류 발생원인

 

넷플릭스 결제수단에 문제가 있을 경우 오류 메시지와 함께 넷플릭스 사용에 제한이 걸립니다.

 

결제수단에 문제가 생기는 원인은 결제수단 정보기입에 이상이 있는 경우와 금융기관에서 월별 청구를 거부하거나 결제수단이 만료되어 유효하지 않은 경우, 그리고 브라우저 이상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에서 월별청구를 거부한 경우는 연체나 카드사 자체 시스템 문제로 정보처리에 문제가 생긴 경우, 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등으로 해당 카드사에 문의해야 문제해결이 가능합니다.

 

카드사 정보 처리 이상으로 월별 청구가 거부된 경우는 넷플릭스에서 오류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넷플릭스-결제-수단-자금-부족
넷플릭스-요금-결제-잔액-충분-여부-확인

 

경우에 따라 인터넷 브라우저 및 인터넷 환경이상으로 넷플릭스 결제수단 오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오류 발생시 먼저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해 본후 동일문제가 발생한다면, 브라우저를 변경해 접속해 봅니다. 다른 브라우저 사용시 결제수단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구동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재 로그인과 다른 브라우저 사용에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수신상태와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 봅니다.

 

인터넷 쿠키 정리도 함께 하면 도움이 됩니다. 쿠키는 페이지 탐색, 웹사이트의 보안영역 접속, 그리고 검색을 포함한 웹사이트의 기본적인 기능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사용되지만, 쿠키로 인해 의도치 않은 문제가 종종 발생되곤 합니다.

 

넷플릭스-검색-기록-삭제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기존 계정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동일한 결제 수단을 다시 시도하거나,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이 있는 경우 다른 결제 수단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넷플릭스에서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돕기 위해 결제 주기 동안 실패한 결제를 정기적으로 자동으로 재시도합니다.

 

 

▣ [결제정보 업데이트] 항목 선택

 

넷플릭스 로그인 후 [프로필 아이콘 클릭 >> 계정 >> 결제정보 업데이트]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넷플릭스-계정-결제-정보-업데이트

 

▣ 넷플릭스 결제수단 정보 변경

 

결제정보 업데이트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현재 사용중인 카드 정보와 일치하는지 여부를 일단 먼저 체크합니다.

 

 

결제수단 정보에 오류가 있다면 수정을, 결제수단 자체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새로운 결제정보를 입력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결제-수단-정보-확인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