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넥슨 휴면계정 1분이면 해제 OK!!

728x170

넥슨 휴면계정

 

1년 이상 넥슨 게임 접속이 없거나 서비스 이용이 없는 회원의 경우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 또는 파기(삭제)하게 되면서 ID가 휴면계정으로 전환됩니다.

 

넥슨-휴면계정-해제-방법-안내

 

게임아이디 로그인 시 '휴면ID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은 해당 게임아이디가 통합된 넥슨아이디를 오랫동안 접속하지 않아 휴면 상태로 전환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경우 휴면 해제 페이지에서 [휴면 해제] 버튼 클릭해 인증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넥슨 휴면계정 해제

 

넥슨 휴면계정 해제 절차는 크게 4단계로 진행됩니다. 1단계는 넥슨 홈페이지에서 넥슨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는 단계로, 휴면 해제 페이지로 이동하면 [휴면 해제] 버튼 클릭합니다.

 

넥슨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휴면 해제가 요청되었습니다. 로그인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 페이지로 다시 이동하고 다시 한 번 로그인을 하면 넥슨 휴면계정 해제가 모두 완료되며, 이후 부터는 넥슨 휴면계정 페이지로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넥슨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지 않다면, 휴대폰 인증 또는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인증 등을 통해 본인인증과정을 거쳐 아이디를 찾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휴대폰이나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는 모두 본인명의여야 합니다. 만약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신용/체크카드가 없어 인증이 어려운 경우에는 넥슨ID 가입자분의 마이핀 접수가 필요한데, 마이핀 입력 및 [기재사항]을 작성하여 1:1문의를 해야 합니다.

 

넥슨-홈페이지-접속-후-해제-버튼-클릭
휴면-해제-요청-후-로그인-페이지-이동

 

넥슨 고객센터에서 마이핀 본인확인 후 휴면 상태를 해제하더라도 넥슨ID의 로그인 비밀번호는 별도로 직접 찾아야 합니다. 구글/페이스북/네이버 로그인ID는 구글/페이스북/네이버 사이트에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넥슨 고객센터 마이핀 본인확인에 필요한 내용은 휴면 상태 해제가 필요한 넥슨아이디명과 마이핀 번호입니다. 마이핀 번호는 [문의하기] 클릭 후 '마이핀번호입력'란에 마이핀 번호를 적으면 됩니다. 마이핀은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확인을 할 수 있는 13자리 숫자로 마이핀 발급 사이트 또는 주민센터에서 신분증 확인 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이 완료된 넥슨ID가 휴면 전환된 경우, 개인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자주 쓰는 이메일 등이 분리 보관되어 이메일이나 카카오페이로 넥슨ID의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하지 않으며 이 경우 휴대폰 또는 신용/체크카드 인증을 통해서만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이핀 발급 사이트 주소는 [http://www.niceipin.co.kr/]로, 공인인증서 또는 본인명의의 휴대폰 인증 등을 통해 손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넥슨-아이디-찾기
넥슨-휴대폰-신용카드-체크카드-본인-인증

 

넥슨 휴면계정 해제 오류 발생

 

'휴면 해제를 위한 본인확인 절차를 실패하였습니다.' 메시지는 본인인증에 실패했을 때 나타나는데, 입력한 정보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 통신사, 성명,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정보 중 1개 이상 잘못 입력되었을 수 있으므로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입력한 정보에 이상이 없을 경우 본인 명의로 등록된 휴대폰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인증이 안됩니다.

 

 

휴대폰이 일시정지 또는 분실상태인 경우 혹은 1일 5회 이상 본인확인을 실패한 경우에도 본인확인 절차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1일 5회 이상 본인확인을 실패한 경우 다음날 0시부터 재시도가 가능합니다.

 

휴대폰번호가 변경되어 기존에 등록했던 번호와 다르더라도 ID와 휴대폰 가입자가 일치한 경우라면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인증 후 '전환 과정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1:1 문의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99]' 라는 팝업이 나올 경우 열려있는 웹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한 뒤에 다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넥슨-휴면-해제-오류-메시지
휴면-해제-오류-발생-원인

 

이러한 오류 메시지는 인증은 정상적으로 되었으나, 일시적인 현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만약, 재로그인을 시도 해도 동일현상이 나타난다면, 3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다시 로그인을 해 봅니다.

 

가입자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았다면? 고객센터에서는 문의주실 때 남겨주시는 가입자 정보와 실제 ID 가입자 정보가 일치해야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는 가입자 정보를 보호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재문의 접수 시, 가입자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해 재문의해야 합니다.

 

 

넥슨 게임 및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기간이 3년을 경과할 경우, ID가 삭제(탈퇴)될 수 있고 삭제(탈퇴)된 이후에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3년 경과 전 홈페이지 로그인 후 본인인증을 하면 ID를 계속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기한이 1년을 경과해 휴면계정이 되면 본인인증 과정을 거친 후 해제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기 미접속 대상자'로 표기되는 것은 1년 이상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은 ID를 나타내며, 로그인 후 휴면 상태 해제 동의 및 본인인증 시 게임이용이 가능합니다.

 

1년-이상-서비스-미이용-시-휴면-상태-전환-처리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