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이버 밴드 나가기/탈퇴 A to Z, 10초면 끝!!

728x170

네이버 밴드 나가기

 

네이버 밴드 방은 사용자의 마음변화에 따라 가입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밴드 방을 탈퇴하면 해당 방에서 나가게 됩니다.

 

네이버-밴드-나가기-설정-방법-안내

 

네이버 밴드 나가기를 통해 방을 탈퇴한 후에도 해당 밴드에는 내 게시물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밴드를 나가면 다시 초대 받지 않는 한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네이버 밴드 나가기/탈퇴 방법

 

▣ 밴드 방 선택

 

먼저 네이버 밴드 앱에 로그인 한 후 밴드 방 목록에서 탈퇴하고자 하는 밴드를 선택합니다.

 

네이버-탈퇴-밴드방-선택

 

▣ [설정] 아이콘 클릭

 


 

밴드 방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톱니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네이버-밴드-방-설정-메뉴-클릭

 

▣ [밴드 탈퇴하기] 선택

 

설정 페이지에서는 밴드 프로필을 비롯해 푸시알림, 메뉴관리 등의 여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네이버 밴드 나가기는 화면을 맨 아래로 스크롤 해 내린 후 [밴드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밴드-탈퇴하기-버튼-클릭

 

▣ 네이버 밴드 나가기/탈퇴 신청

 

[밴드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 밴드 알림끄기' '이 밴드 탈퇴하기' '취소' 등 3가지 옵션이 표시됩니다. '이 밴드 알림끄기'를 설정하면 밴드가입을 유지한 채 알림만 수신을 OFF 합니다.

 

 

네이버 밴드 나가기/탈퇴는 '이 밴드 탈퇴하기'를 클릭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취소' 버튼을 누르면 탈퇴 신청 팝업창이 사라집니다.

 

네이버-밴드-알림-끄기-탈퇴하기

 

▣ 네이버 밴드 나가기/탈퇴하기

 

밴드를 탈퇴하면 밴드에 등록한 글이나 사진, 댓글 등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탈퇴 전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흔적은 모두 지우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밴드 나가기에 대한 심경변화가 없다면 탈퇴 동의란을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탈퇴는 바로 진행되며, 탈퇴 후 해당 방은 목록에서 사라집니다.

 

네이버-밴드-탈퇴-주의사항-확인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