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직선거리 측정도 간편하게!!

728x170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네이버지도 거리재기는 거리측정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측정이 가능합니다. 거리측정 기능은 직선거리 뿐만 아니라 반경측정, 면적측정도 지원합니다.

 

네이버지도-거리재기-측정-방법-안내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기능인 거리측정은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방법도 어렵지 않아 여러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로 꼽힙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사용방법

 

1단계. 네이버지도 페이지 이동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기능 이용을 위해 먼저 네이버지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포털에서 '네이버 지도' 키워드 검색을 통해 페이지를 Search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홈페이지-검색

 

2단계. 장소 검색

 


 

거리재기를 할 장소를 검색합니다. 검색은 주소명, 지하철 노선명, 도로명 등 여러 유형으로 검색이 가능하며, 키워드에 해당하는 장소가 2개 이상 검색될 경우 지역이 리스트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네이버-지도-장소-검색

 

3단계. 거리측정 아이콘 선택

 

네이버지도 좌측에는 장소 정보가 표시되고 우측에는 제공 서비스 항목이 표시됩니다. 이 중 거리측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네이버-지도-거리-측정-아이콘

 

4단계. 거리측정 위치 선정

 

거리측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위항목으로 지우기와 반경측정, 면적측정 기능이 나타납니다. 거리측정 아이콘은 네이버 직선거리 측정을 할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기능을 사용해 측정할 위치를 선정합니다. 왼쪽 마우스를 클릭해 시작점을 표시한 후 경유지, 도착점을 찍으면 직선거리의 총거리 및 도보, 자건거 이용 시간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또는 ESC 키를 누르면 네이버 거리재기 기능이 꺼집니다.

 

네이버-지도-거리-확인

 

5단계. 네이버지도 반경측정/면적측정

 

네이버지도는 직선거리 뿐만 아니라 반경측정 및 면적측정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리측정] 아이콘을 누른 후 [반경측정] 또는 [면적측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반경측정과 면적측정 기능 이용방법도 직선거리 측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직선거리 측정과 달리 반경측정과 면적측정은 표시한 부분을 직선이 아닌 영역으로 표시해 반경과 면적을 계산합니다.

 

 

반경측정 또는 면적측정 아이콘을 누른 후 시작점과 끝점을 마우스 왼쪽 클릭을 통해 지정합니다. 반경측정을 위해서는 최소 2점 이상, 면적 측정을 위해서는 최소 3점 이상을 지정해야 합니다.

 

네이버-지도-반경-면적-측정
네이버-지도-반경-측정-결과-확인
네이버-지도-면적-측정-결과

 

총반경은 m로 표시되고, 총면적의 단위는 ㎡입니다. 34평형을 예로 들면, 보통 공급면적이 112㎡, 전용면적이 84㎡이 됩니다.

 

전용면적은 각 세대가 독립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면적으로 방, 거실, 주방, 화장실등이 해당됩니다. 내가 실제로 사용할수 있는 면적이 전용면적 입니다.

 

 

공급면적은 주거 공용면적을 합친 면적을 말합니다. 아파트를 분양 받을때 말하는 평수는 일반적으로 공급면적을 말하며, 전용면적보다 공급면적이 더 큽니다.

 

제곱미터를 평으로 환산하는 계산식은 '제곱미터 x 0.3025' 입니다. 1평은 3.3058㎡로, 112㎡ x 0.3025 =33.88평이 되며, 반대로 평을 제곱미터로 바꿀 경우 평에 3.3을 곱해주면 됩니다.(34평 x 3.3 = 112.2㎡)

 

제곱미터-평-환산-이미지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