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코대전쟁 등급표
냥코대전쟁은 일본의 PONOS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일본판은 'にゃんこ大戦争', 영문판은 'The Battle Cats(전투고양이)'라는 제목으로 출시되었고, 한국판은 일본어를 그대로 옮긴 '냥코 대전쟁'으로 출시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냥코대전쟁 게임은 유닛을 생산해 아군 기지를 방어하고 적의 기지를 파괴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단일 레인을 가진 횡스크롤 타워 디펜스 게임이라는 점에서 전쟁시대와 매우 유사한 면이 많은데, 고양이들이 전 세계를 휩쓸면서 날뛰고 다닌다는 것이 기본 스토리!! 게임이 진행될수록 보다 특별한 고양이들을 유닛으로 사용할 수 있다.
냥코대전쟁 캐릭터 등급표
냥코대전쟁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 고양이들을 하나하나씩 수집해가는 것이 게임의 묘미라면 묘미인데, 캐릭터별로 등급이 존재하며 희귀 캐릭터를 얻을수록 게임에서 보다 유리하다.
냥코대전쟁 게임은 세계편, 미래편, 우주편, 레전드 스토리, 냥코 도장, 챌린지 배틀로 퀘스트가 나뉘어져 있다. 세계편은 달을 제외한 모든 스테이지가 각 장에서 전부 동일한 스테이지이다. 하지만 캐릭터의 생산비용과 적 캐릭터의 스펙이 상승한다는 차이점이 있는데, 레전드 스토리는 스테이지마다 나오는 적의 스펙, 주요 적, 패턴 등이 다양하다.
기본적으로 레벨 10까지 올릴 수 있으며, 세계편 2장을 클리어하면 경험치로 올릴 수 있는 레벨 제한이 20으로 늘어난다. 냥코대전쟁 캐릭터 모두가 공통 사항으로 20+10에 도달하면 3단진화가 가능하다.
3단진화를 했을때 2배정도 상승한다. 유저 랭크의 도움 없이 최대 레벨은 39(20+19)레벨이지만, 유저 랭크를 통해 최대 100(20+80)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2단 형태까지는 레어나 슈퍼레어 캐릭터들에게 밀리지만, 3단으로 진화하면 체력과 공격력이 2배로 늘어나고 일부는 새로운 특수능력을 얻는다.
무료로 주는 캐릭터들도 레벨을 높여주면 웬만한 레어나 슈퍼 레어, 울트라 슈퍼 레어보다 활용성이 좋다. EX캐릭터 8종(고양이 캡슐, 마스크 오브 고양이, 게이샤 고양이, 고양이 퐁, 냥코 3형제, 태권도 냥코, 말랑말랑 고양이, 신)과 울트라 슈퍼 레어 캐릭터 1종(에반젤리스트)을 제외하면 전부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다.
울트라 슈퍼 레어는 냥코대전쟁 게임에서 두번째로 얻디 힘든 캐릭터들이다. 특히 칠흑의 미타마 처럼 한정 캐릭터는 일반 울트라 슈퍼 레어보다 얻디가 더 힘들다. 일반적인 경우 5%의 확률로 울트라 슈퍼 레어가 뜨며, 고양이 축제의 경우 등장 확률이 9%까지 상승한다.
울트라 슈퍼 레어 간의 성능 편차는 매우 큰 편으로 못 써먹을 성능의 캐릭터와 어느 맵에서나 무난하게 쓰이는 캐릭터, 특정 상황에서 대활약하는 캐릭터가 존재한다.
냥코대전쟁 울트라 슈퍼 레어는 특정 컨셉에 따라 3개에서 7개의 캐릭터들을 모은 시리즈로 나뉘어지며, 특정 울트라 슈퍼 레어 시리즈 뽑기가 열리는 기간 동안에는 해당 시리즈의 캐릭터만 뽑을 수 있다. 시리즈는 2일에서 5일 간격으로 랜덤 교체되는데, 모든 정규 시리즈 울트라 슈퍼 레어 한정 캐릭터들이 출현하는 울트라 고양이 축제와 하이퍼 고양이 축제는 매달 한 번씩 총 두 번 나온다.
냥코대전쟁 공략 Tip
같은 스테이지를 반복해서 플레이할수록 클리어 경험치가 줄어든다. 스페셜 스테이지는 줄어들지는 않지만, 어차피 통솔력 대비 경험치가 적다.
냥코대전쟁 세계편과 미래편에서 트레저 레이더를 사용하는건 좋지 않다. 트레저 레이더는 비교적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트레저 레이더 아이템은 고양이 통조림으로 구입하거나[145] 레전드 스토리 악당의 밀림에서 또는 가끔 명절이나 특별한 날에 주지만 보통 한 개씩만 준다.
트레저 레이더를 사용해야할 순간은 크게 두가지다. 드랍 확률이 극도로 떨어지거나 난이도가 너무 높아 퀘스트를 깨기가 힘든 경우이다.
냥코 대포는 2가지 타입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첫 번째는 냥코 대포의 공격력을 강화하지 않고 충전 속도와 사정거리만 강화하는 것인데, 이경우 냥코 대포의 충전 속도가 빠르고 속도가 느린 보스 몹을 높은 확률로 넉백시킬 수 있다. 냥코 대포의 공격력을 올리면 충전 속도는 느려지지만, 적의 병력이 몰린 상황에서 어느 정도 딜을 넣을수 있다.
단, 레전드 스토리로 돌입하게 되면 적의 체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대포로 딜이 잘 안박힐 수 있다. 오히려 대포 충전 시간이 매우 느려져 좋지 않다. 대포 공격력은 9+10까지만 올리는 게 좋다. 다만, 오토토 개발에서 대포의 레벨을 11 이상으로 올리려면 공격력의 레벨이 20+10이 되어야만 한다.
고기방패를 사용할 때에는 50마리의 최대 유닛 수 제한이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고기방패를 너무 많이 뽑다보면 금세 50마리가 되어 최대 유닛 수 제한에 걸리게 되는데, 이경우 뒤가 헐거워지고 중요한 유닛을 제때 뽑지 못해 작전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
보물은 전부 100%로 채워두는 것이 좋다. 특히 초반 스테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보물의 효과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반복 플레이를 해서라도 100%로 채워둘 필요학 있다. 단, 초반에 무리하게 보물을 채우다 보면 통솔력이 금방 바닥나므로 통솔력 상승 보물을 모으거나 2장 클리어 후 통솔력을 20레벨까지 해금하고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