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방법 3가지 A to Z

728x170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방법은 ATM 기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ARS 전화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나라사랑 카드 포털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잔액조회-방법-안내

 

나라사랑카드는 병무청에서 본인의 의사로 선택한 1장의 카드를 발급 받는데, 이후 영업점이나 앱, 웹사이트 등을 통해 추가로 다른 나라사랑카드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ATM 기기 이용 잔액조회

 

나라사랑카드는 입대전에는 현금카드, 체크카드, 교통카드로 사용이 가능하고, 군 복무중에는 군 급여계좌, 현금카드, 체크카드(PX)로 이용됩니다.

 

또한 제대후에는 예비군훈련 여비계좌, 현금카드, 체크카드, 교통카드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는 일반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ATM 기기 또는 CD기를 통해 잔액조회가 가능하며, 현금으로 인출도 가능합니다.(ATM : 현금 입금과 출금 가능/ CD : 현금 출금만 가능)

 

atm-cd기-잔액-확인-가능

 

나라사랑카드 ARS 전화를 통해 잔액 확인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는 각 은행별 고객센터에서 운영하는 ARS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ARS 전화를 통해 잔액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본인 주민등록번호와 나라사랑카드 앞면에 기재된 계좌번호, 카드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KB국민은행 ARS 전화번호는 1588-9999번이며(3번 잔액조회 선택), IBK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2566번(1번 잔액조회 선택) 입니다.

 

국민은행-기업은행-고객센터-전화번호

 

나라사랑카드 포털을 통해 잔액 확인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는 나라사랑 카드 포털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라사랑-카드-홈페이지-검색

 

잔액조회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나라사랑 포털의 기본 아이디는 나라사랑 카드에 표기된 포털 주소 앞 숫자(기본 아이디@나라사랑카드 포털 주소)이며, 기본 비밀번호는 주민번호 뒤 7자리 입니다.

 

 

비밀번호는 [개인정보수정] 항목 선택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8~12자리의 A~Z(영문), a~z(영문), 0~9(숫자)를 조합하여 사용 가능)

 

군인공제회-회원가입-후-로그인

 

나라사랑 포털에 정상적으로 로그인 했다면, 화면을 맨 아래로 스크롤 해 내린 후 'e-머니' 카테고리 내 [잔액조회] 아이콘을 클릭해 나라사랑카드에 남아 있는 잔액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는 사병에 한하여 발급되는 카드이며, 군 간부(장교,하사관,군무원)는 국방전자카드를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사병: 나라사랑카드, 간부: 국방전자카드)

 

 

국방전자카드는 은행 영업점에서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군인공제회에서 일괄 접수)

 

e-머니-잔액조회-카테고리-메뉴-선택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