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꾸꾸꾸 뜻 / 의미 [신조어 뜻 바로알기]

꾸꾸꾸 뜻

 

 

옷을 좋아하고,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쉽게 옷을 버리지 못하는데, 이는 과거의 느낌이 살아있는 복고풍 트렌드의 유행이 다시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액세서리로 곱창 밴드나 비즈 반지 등 고전적인 아이템이 유행한 모습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복고 트렌드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나 Z세대가 복고를 바라보는 시각이 남다르다는 점에서 올해도 돌고 돌아온 패션의 순환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조어 뜻/의미 바로 알기

 

▶ 꾸꾸꾸 뜻 ↔ 꾸안꾸 뜻

 

'꾸안꾸'는 '꾸민 듯 안 꾸민듯 자연스러운 패션 스타일'을 뜻하는 반면, '꾸꾸꾸'는 '꾸며도 꾸며도 꾸민 것 같지 않은 패션 스타일' 혹은 '꾸며도 꾸질 꾸질 하다'라는 부정적인 뜻을 가진 신조어입니다.

 


 

'꾸꾸꾸'는 외출 전날부터 옷장을 뒤집고 정성 들여 화장을 했지만 예쁘게 꾸민 티가 전혀 안 나고 오히려 구질구질하게 보인다는 뜻이 포함되어 있어 평소 옷차림에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라도 들으면 기분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많관부 뜻

 

'많관부'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의 줄임말로, 새로운 작품이나 음반으로 활동을 시작한 연예인 또는 새로운 집단, 조직에서 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자주 쓰이는 신조어 중 하나입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통용되는 많관부는 순수한 '관심'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경우에 따라 선의의 부탁을 부정한 청탁으로 오해할 수 있어 사용을 할 때는 대상과 상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해야 합니다.

 

 

▶ 만반잘부 뜻

 

'만반잘부'는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의 줄임말로, 인터넷에서 개인방송을 진행하는 한 스트리머가 만들었다는 설이 유력하지만, 정확한 유래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주로 모임이나 커뮤니티 상에서 자기소개할 때 자주 사용하지만, 일상생활 또는 지상파 방송, 유튜브, 트위치 등의 온라인 방송에서도 심심찮게 들을 수 있습니다.

 

 

▶ 자강두천 뜻

 

신조어 '자강두천'은 '자존심 강한 두 천재'의 줄임말로, 주로 비슷한 두 명의 상대 사이에 서로 다른 주장 혹은 마찰 등이 생겼을 때 사용됩니다.

 

 

▶ 알잘딱깔센 뜻

 

발음도 쉽지 않은 신조어 중 하나인 '알잘딱깔센'은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 있게'의 줄임말로, SNS나 온라인 방송에서 주로 활용되는 유행어입니다.

 

 

▶ 오저치고 뜻

 

'오저치고'는 '오늘 저녁(에) 치킨 고(Go)'의 줄임말로, 오늘 저녁에 치킨을 먹으러 가자는 뜻입니다. GO는 '가다'의 뜻으로 '하자'라는 말을 담고 있기도 합니다.

 

오점치고(오늘 점심 치킨 고), 오저피고(오늘 저녁 피자 고)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