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설정 10초면 끝!!(기가지니 전체초기화)

728x170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기가지니 작동에 오류가 생겨 동작을 하지 않거나 명령과 다른 동작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전체 초기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공장-초기화-설정-방법-안내

 

공장초기화란 기기를 공장 출하 상태로 초기화 한다는 의미로, 줄여서 공초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컴퓨터로 따지면 공장초기화는 포맷과 동일한 의미를 가지는데, 전체 초기화를 하면 기존 사용자가 설정한 기능들이 모두 지워지기 때문에 다시 재설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기가지니 공장 초기화 방법 [1] 외관 버튼 클릭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및 전체초기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기가지니 외관 버튼을 클릭해 설정을 초기화 하는 방법으로 조작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가지니 본체 하단을 보면 공장초기화 버튼과 블루투스 버튼, 전원버튼 3가지가 있는데, 이 중 공장초기화 버튼을 길게, 5초이상 누르면 기가지니가 공장초기 상태로 전체초기화 됩니다. 기가지니 공장 초기화 진행 시 기가지니 LTE2 기기 인증 해제와 함께 설정 항목, 단말기 정보가 모두 공장 출하 상태로 돌아갑니다.

 


 

기가지니 LTE2 본체 하단의 초기화 버튼을 5초이상 길게 누르면 '기가지니를 초기 상태로 복원합니다.' 라는 안내 멘트가 나온 후 공장 초기화 상태로 변경되는데, LTE 또는 WiFi로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시도해야 합니다. 인터넷 연결상태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전체초기화 진행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하단부-초기화-버튼
기가지니-블루투스-초기화-전원-버튼

 

기가지니 공장 초기화 방법 [2] 시스템 설정

 

기가지니 공장 초기화 및 전체초기화를 할 수 있는 두번째 방법은 시스템 설정에서 '전체초기화' 항목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외관 버튼을 클릭하는 것과 결과는 동일합니다.

 

공장초기화를 위해 먼저 지니2 리모컨으로 메뉴를 선택한 다음, 상하좌우 버튼을 이용해 설정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설정은 톱니모양 아이콘에 '설정'이라는 문구가 함께 표시돼 있습니다.

 

 

설정은 크게 자녀안심 설정, 채널/VOD 설정, 시스템 설정으로 구분돼 있습니다. 이 중 '시스템 설정'을 선택한 후 '전체초기화' 항목을 순차적으로 탭합니다.

 

기가지니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면 기존에 사용자가 설정한 화면 비율, 해상도, 자동전원 옵션, 사운드 설정 등 모든 시스템 설정 및 채널 설정 등이 공장 출고 상태로 돌아가며 다시 재설정해야 합니다. 기가지니 공장 초기화 진행 전 반드시 인터넷 통신 상태를 점검한 후 전체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올레-tv-설정-버튼-클릭
시스템-설정-전체-초기화

 

기가지니 오류 Q&A

 

▣ 기가지니가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는다면?

 

기가지니 LTE2 사용 중 전원 버튼 등을 눌러도 기가지니 LTE2가 꺼지거나 켜지지 않을 경우 전원 버튼을 약 10초간 누르면 자동으로 기가지니 LTE2가 재시작 됩니다. 다만, 배터리가 부족하여 켜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우선 USB 충전 어댑터와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시작될 수 있도록 충분히 충전 후 전원을 켜 주는게 좋습니다.

 

 

▣ 기가지니 사용 중 발열 문제

 

기가지니 LTE2를 LTE 신호가 낮은지역에서 장시간 사용하거나 높은 볼륨으로 음악을 재생하여 배터리 사용량이 많을 경우 기가지니 기기에서 열이 발생 할 수 있으며 동일 조건에서 충전기를 연결 할 경우 충전회로가 작동하여 발열이 심해 집니다.

 

LTE 신호가 낮은 지역에서 기자지니를 사용할 경우 LTE LED등이 적색으로 점등됩니다. 또한 기가지니를 보온 소재(이불, 소파 등)위에 놓고 사용 할 경우에도 발열이 지속될 수 있는데, 이경우 위치를 변경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가지니를 보온 소재 위에 놓고 장시간 사용하는 좋지 않습니다.

 

보온-소재-장시간-사용-발열-위험

 

장시간 사용 또는 충전 중 발생하는 발열은 제품성능 및 안전과는 관계가 없지만, 발열이 지속 되는 중에는 신체 피부와 접촉 할 경우 피부가 약하거나 어린이 및 노약자는 저온 화상에 우려가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기가지니 KT 고객센터

 

기가지니 A/S 및 고장 문의는 KT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됩니다. 홈상품 이용고객은 스마트폰에서 100번 누른 후 보는 ARS 1번 선택 또는 080-098-0100으로 연락하면 KT 고객센터에 연결됩니다.

 

상담사 연결 가능 시간은 평일 기준 09:00~18:00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00 ~ 13:00 사이입니다.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단축 운영되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다만, 홈상품 고장신고는 24시간 가능합니다.

 

기가지니-고장-as-상담사-연결-가능-시간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