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귀 점 관상, 복점 vs 흉점 A to Z(귀에 점 관상)

728x170

귀 점 관상

 

점은 기본적으로 성격이나 심리 상태, 재물운, 건강운을 나타내며, 위치에 따라 복점이 되기도 하지만 흉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귀-점-관상-바로알기

 

사람들의 얼굴에는 적게는1~2개, 많게는 10개 이상의 점이 다양한 위치에 있는데, 유명인들의 얼굴을 참고하여 얼굴 점 위치로 관상, 재물운을 체크하고 흉점인 경우 점을 빼기도 합니다.

 

 

귀 점 관상 A to Z

 

▣ 외륜점 이륜(귓바퀴)에 있는 점

 

귓바퀴 상부에 있는 점은 재주를, 중앙에 있는 점은 사리분별을, 하부에 있는 점은 행복한 가정운을 상징

 

▣ 이곽점 귀틀

 

이곽 중 상부점은 복점이고, 중앙에 있는 점은 득명을, 하부점은 좋은 가정운을 상징.

 


 

득명(得名)이란, 이름이 널리 알려짐을 뜻합니다.

 

복점은 운을 불러 들이는 점으로, 관상학에선 점을 두 가지 의미로 해석하여 복 있는 점과 좋지 않은 '흉(凶)점'으로 구별하여 판단합니다.

 

귀-점-관상-외륜점-이곽점

 

▣ 수주점 귓볼

 

효심과 인복(人福, 사귀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도움을 많이 받는 복)이 있고, 재물운이 들어올 관상.

 

▣ 이현점 능력부족

 

 

▣ 이문점 특별히 귀여움을 받을 자식을 얻을 관상

 

▣ 귀 뒤 아래 점 남모르게 재산을 모으고 남길 관상. 재물운이 좋을 관상

 

▣ 귀 중앙 안 점 이성과 인연에 약해 이별/이혼/재혼수가 있고, 질병으로 고생할 수 있는 관상.

 

귀-점-관상-이현점-이문점-수주점

 

관상 점 vs 성형 점

 

사실 관상학에서 말하는 좋은 인상과 성형외과에서 규정하는 이상적인 미적 얼굴 형태는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성형외과에서 말하는 호감형 얼굴 기준은 얼굴 정면을 눈썹, 코끝을 중앙으로 삼등분하고 측면에서 코끝과 턱끝을 잇는 선의 2~4mm 안쪽에 입술이 위치하는 것으로, 이는 관상학에서 말하는 상정/중정/하정의 의미와 맥을 같이 합니다.

 

 

관상학에선 얼굴 전체를 삼등분해 이마 부위를 상정, 눈썹부터 코끝까지를 중정, 코 아래와 턱 부분을 하정이라 합니다.

 

상정은 조상운 및 초년운을, 중정은 자기운과 중년운을, 하정은 자식운과 말년운을 나타냅니다.

 

귀-점-관상-성형-운이-따르는-인상
상정-중정-하정-초년-중년-말년운

 

관상학에서는 상정과 중정, 하정 세 부위가 적절한 조화를 이룰 때 좋은 관상이라 하며, 얼굴 중앙을 중심으로 좌우가 균형을 이루는 것 또한 귀한 얼굴 상의 조건 중 하나입니다.

 

어느 한 곳이 특출나다고 해서 좋은 관상은 아니며, 어느 한 곳이 조금 모자라더라도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면 나쁜 관상으로 보지 않습니다.

 

 

관상과 성형을 합친 관상 성형에서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조화에 있습니다.

 

얼굴의 원래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 성형한 티까지 안 날 때 비로소 성공한 관상 성형으로, 잊지 말아야 할 점은 관상성형으로 자신의 운명이 완전히 달라질 것이란 기대를 갖기 보단 보기 좋은 인상을 가꾸어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현명한 태도가 더 중요합니다.

 

관상-성형-중요-핵심-포인트-조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