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01/02/03의 발생원인은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해결방법은 크게 3가지 관점에서 고려해 볼 수 있으며, 이상 현상이 계속되면 A/S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01 발생원인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01/02/03의 주요 발생원인은 점화 이상 및 안전차단에 있습니다. 특히 에러코드 01번은 착화 이상으로 발생하는데, 점화 시 불꽃이 감지되지 않고 연속 3회 재 착화 시 안전을 위하여 일시 가동을 차단합니다.(10분 연속연소 또는 정상 연소 정지 시 횟수 초기화)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01 해결방법
에러코드 01번은 보일러 고장에 의해 발생하기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에러 발생 시 먼저 연료 공급 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한 후 버너가 과열되지는 않았는지 점검합니다. 버너 이상과열 시 안전차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연료 공급 밸브가 정상적으로 열려 있고 버너 과열도 없다면,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보일러를 재가동시켜 봅니다. 계속된 재가동 시도로 안전차단이 걸려 있는 경우 10분 이후에 점화를 다시 시도합니다.
다만, 점화봉 또는 점화트랜스, 점화플러그, 연료 공급관 등의 손상이나 고장에 의해 착화이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점검 후에도 온도 조절기 표시창에 에러코드 01번이 계속해 표시되고 점화가 안된다면, 지역 대리점이나 A/S센터에 연락해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보일러에 전문 지식이 없는 초보자가 임의로 기기를 분해하거나 조립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조작은 보일러에 이상을 초래할 수 있을뿐더러 감전이나 화재, 가스 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 가스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
- 버너 이상 과열 여부 확인
- 안전차단 여부 확인
- 이상현상이 계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
귀뚜라미보일러 서비스 요금(출장비)
귀뚜라미보일러의 품질보증기간은 보통 3년에서 5년입니다. 품질보증기간 내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한 고장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품질보증기간은 제품별 사용설명서 참조) 단, 사용상 부주의에 의한 고장이나 소비자 과실로 인한 고장은 무상 보증 기간 일지라도 유상으로 수리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일반 가정용 보일러의 출장비는 18,000원입니다. 출장비는 출장점검을 요구하는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휴일(토요일/일요일/공휴일 포함, 대체공휴일 제외)이나 심야시간대(21:00 ~ 익일 08:00) 방문 시는 출장비 22,000원을 청구합니다.
단 펠릿보일러, 화목보일러, 심야전기보일러, 온수기, 5만이상 중/대형 보일러, 캐스케이드는 평일, 휴일, 심야 상관없이 30,000원을 청구합니다. 경우에 따라, 기술비 및 부품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귀뚜라미보일러 서비스센터 1588-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