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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군포 hub 간선상차 택배가 묶였다!!(군포 간선하차 군포허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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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포 hub 간선상차

 

한국은 세계적으로도 택배 배송 속도가 빠른 편에 속한다. 하지만 물품을 받는 수취인 입장에서는 되도록 빨리 택배를 받고 싶어하기 때문에 조회 서비스를 통해 물품이 어디까지 도착했는지 체크하는 경우가 많다.

 

군포-hub-간선상차-배송-기간-안내

 

택배는 상품인수, 상품이동중, 배달지도착, 배달출발, 배송완료 단계로 수취인에게 전달된다. HUB 간선상하차는 상품이동중에 속하는 단계로 택배 물건을 트럭에 싣는 과정을 간선상차라 하고 간선하차는 간선상차 단계에서 싣고 온 택배 상자들을 내린 후 분류하는 과정이다.

 

 

군포 hub 위치 택배 배송기간

 

대한통운 군포 HUB 터미널은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번영로 82에 위치해 있다. 군포 hub 간선하차는 군포허브에 택배 물품이 내려졌다는 뜻이고, 군포 hub 간선상차는 다른 터미널 또는 센터로 이동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으로 택배 물건들이 모였다가 다시 각 배송 지역으로 재 발송하는 과정이 간선 상하차 작업이다.

 

HUB는 택배 물품들을 전부 받아서 분류한 다음 각 지역으로 다시 뿌려 주는곳이다. SUB는 주변 영업소에서 받은 택배를 허브로 보내고, 허브에서 받은 택배를 각 영업소로 보내준다. 인근택배는 직접 배송하는 경우도 있다.

 


 

CJ대한통운 택배를 통해 오가는 상품은 하루 평균 2,700,000박스로 택배 분류 작업은 물품량에 따라 가변적이다. 택배량이 많으면 분류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에 수취인에게 전달되는 배송시간도 더 길어질 수 있다. 공휴일 또는 주말이 지난 후 월요일에 물량이 많이 몰려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택배업체에서 물품을 수거해 군포 hub에 도착했다면 보통 1~2일 내 택배가 수취인에게 전달된다. 택배 물품을 더 빨리 수령하고 싶다고 군포 hub 터니널에 찾아가도 택배를 직접 수령하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군포-hub터미널-위치-상세-안내
군포-hub-터미널-위치-지도-표기

 

군포 hub에서는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택배가 내려지고 분류되기 때문에 직접 찾아간다고 해도 본인의 택배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하며, 되려 그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방해가 될 뿐이다.

 

택배가 군포 HUB 터미널에 너무 오래 머물러 있다거나 움직일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직접 찾아가기 보단 택배 고객센터에 전화해 확인요청을 하는 편이 더 좋다. CJ대한통운 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번이다. 월요일~금요일 기준 오전 8시부터 오후 6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단축 영업을 하고 있다.

 

 

고객센터에 연락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담당자에게 직접 연결을 요청해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담당자에게 연락한다고 반드시 빨리 물품이 배송되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 물품이 어떠한 이유로 배송이 지연되고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고 배송을 한번 더 챙길 수도 있다는 점에서 한번 시도해 볼만 하다.

 

군포-hub-cj대한통운-고객센터-연결

 

택배 물품 배송사고

 

군포 hub에서 간서상하차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는 대부분 작업 물량이 많아 지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간혹 물품이 분실되거나 작업자 실수로 물품이 파손되어 지체되는 경우도 있는데 물품 배송사고 시 택배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상품의 파손 및 변질, 분실 등 사고가 발생한 경우 홈페이지 1:1 문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사고를 접수 할 수 있다. 접수 이후 사고 처리 진행 상황도 나의 문의내역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사고 접수 시 사고 접수→사고 심사→심사 결과 안내→사고 처리→처리완료 5단계로 처리 절차가 진행된다. 단, 사전 협의된 경우 계약 내용에 따라 사고 처리 절차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사고 유형에 따라 증빙 서류가 필요하며, 접수 시 필요한 서류를 안내해 준다. 물품가액 영수증(구매/판매 내역, 카드/현금 영수증, 입출금 내역 등)과 사고 상품 사진을 주로 요구하며 보상 주체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통장 사본을 추가 요청 할 수도 있다.

 

사고-접수-심사-결과-안내-처리-절차
택배-배송-상품-파손-보상-기준

 

사고 상품 사진은 운송장 사진(운송장 번호가 식별되는 운송장 사진, 겉 포장에 부착된 상태), 외관 포장 사진(외관 포장이 훼손된 경우 해당 부위의 사진), 포장 개봉 후 사진(겉 포장을 개봉 한 뒤 내부 사진), 내품 훼손 사진(내품 파손/훼손/변질된 부위가 확인되는 사진) 등이다.

 

 

보상금액은 증빙된 실 상품가액(거래 금액)을 기준으로 책정하며, 운송장에 기재된 금액을 한도로 한다. 미 기재시 50만원이 한도이며 별도 계약된 경우 사전 협의된 내용으로 보상 한도 및 범위를 정하고 있다. 판매자에게 보상이 진행될 경우 부가가치세는 보상액에서 제외된다.

 

사고 접수 후 입금까지는 보통 2~3주 정도가 걸린다. 기본적으로 택배 사고 심사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기간이 오래걸리며, 사고 접수 자체가 늦어지거나, 사고 증빙서류가 충족되지 않은 경우 처리기간이 지연될 수 있다. 단, 파손 면책 동의 후 택배를 이용했다면 사고 처리가 불가능하다.

 

택배-보상-파손-책임-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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