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군인공제회 전역폰 구입대상 및 판매조건(군전역폰 군인공제회)

728x170

군인공제회 전역폰

 

군인공제회에서는 전역을 앞둔 또는 전역후라도 일정기간 내라면 보다 좋은 혜택으로 전역폰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군인공제회-전역폰-구입-판매-조건-안내

 

군인공제회 전역폰은 나라사랑모바일에서 드리는 특별한 혜택이다. 전역폰 기종은 통신 3사(SKT, KT, LGU+)에서 출시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혜택이 좋다보니 요즘은 전역을 앞두고 휴대폰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전역폰은 군인들을 대상으로 하는만큼 기본조건을 만족해야 구입이 가능하다.

 

 

군인공제회 전역폰 구입 가능 대상

 

군인공제회 전역폰은 전역을 앞두고 있거나 전역후라도 일정기간 내라면 구입이 가능하다. 보통 전역 전 6개월~전역 후 6개월 이내인 병사를 대상으로 하지만, 이벤트에 따라 전역 전 3개월~전역 후 3개월이 대상인 경우도 있다.

 

전역폰은 군인을 대상으로 하는만큼 신분 확인 후 구입이 가능하다. 신분은 전역예정증명서 또는 전역증, 복무확인서 등을 통해 확인한다. 최근엔 가입 고객의 본인인증이 강화돼 현역병사와 전역병사, 사회복무요원은 나라사랑카드 앞, 뒤 복사본을 첨부해야 한다.

 


 

온라인 공식신청서와 주문신청서(주문 및 배송정보)를 모두 작성해야 정상 접수된다. 공식신청서 작성 시 범용공인인증서, 신용카드 통해 인증 받아야 하며, 별도의 구비서류는 제출할 필요가 없다. LGU+의 경우 신분증 첨부는 필수다.

 

SKT 온라인 공식신청서에서 '공시지원금/선택약정할인' 선택과 '유심 재사용/구매' 선택이 않되더라도 무시하고 진행하면 된다. 이미 선택했다면 주문신청 정보로 진행된다. 해피콜 시에 다시 한번 주문사항을 확인시켜 주며 틀린부분이 있다면 안내를 통해 수정할 수 있다.

 

군인공제회-전역폰-구매-대상
군인공제회-전역폰-구입-신청서-작성-본인-인증

 

구입은 신청하기>온라인 공식 신청서 작성>배송정보 입력 및 주문>해피콜>배송>수령 후 개통 단계로 진행된다. 모든 달말기는 정상 주문 시 해피콜 후 발송된다.

 

해피콜은 신청 완료 후 당일 또는 근무일 기준 1~2일 정도 소요된다. 해피콜을 받았다면 발송 후 1~2일 정도 후 신청 전역폰을 받아볼 수 있다. 택배는 우체국 택배로 발송된다. 단말기를 개통해 발송할 경우 기존 단말기(신규제외) 사용이 중지될 수 있어 이점은 주의가 필요하다.

 

 

군인공제회 전역폰은 개통 후 6개월 이상 사용 조건이 붙는 경우가 많다. 공기계로의 유심변경은 KT와 LGU+의 경우 개통 후 3개월 이후에, SKT의 경우 개통 후 4개월 이후에 가능하다.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선택은 자유이며, 개통 후 M+3개월까지는 개통 요금제 유지 조건이 따른다. 예를 들어 1월 가입시 5월에 변경 가능한데, LGU+ 신규인 경우는 180일 동안 개통 요금제를 유지해야 한다. 개통 후 6개월 이전에는 장기 정기가 불가능하다. 단, 3주 이내의 단기 정지는 가능하다.

 

군인공제회-전역폰-구입-절차

 

군인공제회-전역폰-판매-조건
군인공제회-전역폰-신청서-작성-구비-서류-안내

 

군인공제회 전역폰은 보통 24개월 의무약정이다. 약정 위반 시 위약금이 발생한다. 전역폰은 개통 후 3개월 이내엔 군정지가 불가능하다. 구매 기통시 선택약정(요금할인)으로 할 경우 유심기변(유심을 다른 단말기에 넣어서 사용)은 할 수 없다.

 

신규가입 시 가입 명의자로 개통된 번호를 사전조회 후 개통이 진행된다. 개통된 번호가 없으면 신규가입이 불가능하다. 기기변경으로 요금제 변경시 변경시점부터 요금제 월정액 및 기본 제공량(데이터 포함)이 일할 제공되며, 전 사용요금도 일할 청구된다.

 

 

당겨쓰기 가능한 요금제로 변경 시, 이미 당겨쓰기 한 데이터량이 변경 신청할 요금제의 기본 제공량을 초과할 경우 초과 데이터에 대한 요금이 다음 달 사용분으로 청구된다.

 

군인공제회 전역폰 교환 및 환불

 

군인공제회 전역폰은 나라사랑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구입이 가능하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공인공제회 전역폰' 키워드 검색을 통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다.

 

군인공제회-전역폰-홈페이지-포털-검색
군인공제회-군이동통신센터-나라사랑모바일-홈페이지

 

전역폰은 통신 3사와 군인공제회가 제휴를 맺어 현역군인과 전역자를 대상으로 혜택을 주고 있다곤 하지만, 시중에서 파는 어떤곳보다 혜택이 좋거나 값이 싸다는 의미는 아니다. 발품을 팔면 팔수록 보다 좋은 혜택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같은 기종의 폰도 존재한다.

 

전역폰은 개통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발생한 단말기 불량은 동일 모델(타모델불가)로 교환이 가능하지만, 변심이나 기기 불만족 등의 이유로는 교환을 할 수 없는만큼 구입 시 신중한 선택이 중요하다. 14일차가 주말(토요일,일요일)인 경우에는 12일이내만 교환이 가능하다.

 

 

14일 이내라 하더라도 고객 과실로 인한 불량인 경우에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 14일이 경과하면 해당 제조사 A/S센터에서 A/S 또는 교환 신청을 해야 한다.

 

새 제품을 교환 받을때는 택배 기사에게 불량 단말기를 반납해야 한다.(박스 및 구성품 누락없이) 휴대폰 택배 수령 후 동봉된 안내문에 따라 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문자를 보내면 교환이 처리된다.

 

군대-전역폰-교환-환불-기준
군인공제회-전역폰-교환-절차
군인공제회-전역폰-환불-안내

 

단말기 반납주소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62 다길 42 군인공제회C&C 1층 나라사랑모바일Shop' 이다. 택배는 반드시 '우체국(1588-1300)' 택배로 보내야 하는데, 타 택배 이용 시 요금을 본인이 부담해야 할 수도 있다. 핸드폰은 전산상 이력이 남기때문에 사용을 하지 않으셨더라도 중고폰이 돼 버린다. 따라서 변심, 기기불량 등 어떠한 사유에서든지 환불은 불가능하므로 구매시 신중히 판단해야 한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