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법 간단정리!!

728x170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법

 

침상 위에 길게 누운 병장의 목소리에 이등병이 리모컨을 들고 다급히 뛰어가던 구시대 군대 모습을 아직도 기억하고 계신가요? 이런 병영 문화에 익숙했던 군필자들은 최근 변화된 생활관의 모습에 쉽게 적응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군대-기가지니-유튜브-뚫는-방법-안내

 

요즘 군대 내무반을 채우는 건 리모컨을 가지고 오라는 병장의 목소리가 아니라 [기가지니]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전국의 병영 생활관에 있던 기존의 TV 셋톱박스는 음성인식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바뀌고 있는데, [기가지니] 이 한마디는 단순히 텔레비전을 켜고 끄는 것을 넘어 병영 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법

 

유튜브 시청은 사회나 군대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특히 군대는 TV 시청 외에는 다른 오락거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더 재밌는, 더 관심이 가는 프로그램을 찾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기가지니, 다음으로 유튜브 검색해줘'라는 음성에 기가지니에게 돌아오는 답변은 '해당단말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등의 거절 메시지 뿐!! 군대에서 유튜브를 시청하는건 쉽지 않은 일인데,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건 아니라는 점!!

 


 

▣ 기가지니 본체 OFF/ON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뚫는법 시연을 위해 먼저 기가지니2 본체의 전원스위치를 OFF 했다가 ON으로 다시 켭니다. 전원 버튼은 기가지니 외관 뒷면에 스위치 형식으로 위치해 있습니다.

 

인터넷 선, 케이블은 뽑지 않아도 됩니다. 전원 스위치만 OFF한 후 다시 켜 줍니다.

 

기가지니-기기-이미지
기가지니-전원-끄고-켜기

 

▣ 부팅 대기

 

전원 스위치를 ON하면 화면이 부팅됩니다. 이때는 인터넷연결도 안된 상태이기 때문에 유튜브 검색을 시도해도 먹히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구간이 나타나면 최신버전 펌웨어와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때까지 계속해 대기합니다. 간혹 최신버전 업데이트를 받지 않으려고 인터넷선을 강제로 뽑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구간에 인터넷이 끊어진다면 인터넷선을 뽑고 기다리다가 다시 연결하면 됩니다.

 

군대-기가지니-부팅-대기

 

▣ 로딩중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로딩중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로딩중 화면이 뜨면 리모컨을 들고 준비하거나 기가지니 음성명령을 위해 음성인식이 가까운 위치로 이동합니다.

 

TV화면에 영화관련 광고배너가 총 3개가 표시되는데, 광고배너가 두번째에서 세번째로 넘어가기 직전에 기가지니에게 '기가지니, 다음으로 유튜브 검색해줘' 라고 유튜브 검색 명령을 내립니다. 세번째 배너로 넘어간 상태에서 타이밍을 놓치면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아 다시 해야 할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광고배너 3개가 지나가는 시간간격은 약2~4초 사이로 매우 짧습니다. 두번째 광고배너가 화면에 나타나고 세번째 배너로 넘어가기 전, 즉 두번째 광고배너가 뜬다음 약 2초정도 기다리다가 '기가지니, 다음으로 유튜브 검색해줘.' 라고 명령을 내린후 대기합니다.

 

'메뉴 업데이트 중입니다' 문구가 표시되면 광고 3개가 벌써 지나버린 후입니다. 반드시 두번째와 세번째 광고배너 사이에 유튜브 검색 명령을 내려야 합니다. 유튜브 검색에 성공하면 '기가지니, 유튜브를 실행합니다.'라는 음성이 나오면서 바로 인터넷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군대-기가지니-리모콘-대기-음성명령-준비
군대-기가지니-유튜브-검색-음성명령

 

군대 기가지니 유튜브 검색 막힌 이유

 

군대 기자기니 유튜브 검색이 원래부터 막혔다? No!! No!! 그렇지 않습니다. 부대 생활관에서 휴대폰이 풀리기 전, 유일한 재미를 붙일 수 있었던 군대에서의 시간을 같이 보낼 수 있던 친구이자, 수단이였던 기가지니2.

 

개인정비시간에는 항상 TV말고 메뉴로 들어가서 다음(Daum)을 통해 유튜브 등을 검색, 인터넷 접속화면에서 유튜브나 다른 인터넷 매체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군인에 걸맞지 않는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고, 이게 적발되면서 KT와 국방사이버사령부에서 소프트웨어 펌웨어를 상시 업데이트 유튜브 시청을 막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유튜브 시청도 막히고, 19년 올해 7월부터는 예약종료기능도 군대 기가지니에서는 기능이 비활성화 되었다.

 

군대-기가지니-소프트웨어-업데이트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