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방모바일보안 뚫는법, 외박/외출/휴가 중 기능 해제 방법

728x170

국방모바일보안 뚫는법

 

국방모바일보안앱은 휴대전화의 카메라 및 USB 디버깅 기능을 제어하는 보안 어플리케이션으로, 장병들은 휴대폰을 소지할 수 있는 대신 앱을 필수로 설치해야 합니다.

 

국방-모바일-보안-뚫는-방법-안내

 

USB 디버깅 이란? 스마트폰 디바이스와 PC를 연결, Android 디바이스에서 컴퓨터와 통신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모드를 말합니다.

 

 

국방모바일보안 뚫는법 A to Z

 

국방모바일보안 앱은 외출이나 외박, 휴가 등 부대를 나갈 시 위병소 등에 설치된 비콘을 통해 비활성화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를 ON한 상태에서 비콘비콘(beacon)에다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카메라 기능이 다시 활성화 되면서 기능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비콘(beacon) 이란? 근거리에 있는 스마트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무선 통신 장치를 말하며, 블루투스 비콘(Bluetooth Beacon)이라고도 합니다.(최대 50m 거리에서 작동이 가능)

 

비콘-데이터-전송-무선-통신-장치

 

비콘(beacon)을 이용한 기능 해제가 원활하지 않거나 기기 오류로 부대 밖에서 국방모바일보안 기능이 재 활성화 되었을 경우에는 위치기반 해제 기능을 이용해 국방모바일보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위치기반 해제 기능을 이용하면 카메라 허용 프로파일이 자동 설치됩니다.

 

 

국방모바일보안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앱 정보' 내 [위치기반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방-모바일-앱-위치-기반-해제

 

페이지로 이동하면 가까운 주요 공공지역 및 공공기관(기차역/고속·시외 버스 터미널/공항/여객터미널, 지방자치단체 등)을 자동으로 탐색합니다.

 

탐색된 공공기관 또는 공공지역으로 이동하면 카메라 허용 프로파일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되며, 설치가 완료되면 국방모바일보안 기능이 해제됩니다.

 

 

카메라 허용 상태에서는 국방모바일보안앱 삭제가 가능합니다.

 

위치-기반-공공-기관-지역-검색
현-위치-가까운-공공지역

 

▶ 군 내 병사들의 휴대폰 사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병사들의 휴대전화 사용 시간은 평일 일과 이후인 오후 6~10시, 휴일은 오전 7시~오후 10시로 제한되지만, 부대마다 여건을 고려해 지휘관 재량하에 시간 조정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은 보안 취약 구역을 제외한 모든 구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과 중에는 통합 보관을 원칙으로 하되, 부대마다 실정을 고려해 개인 보관도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녹음 기능은 국방모바일보안앱을 통해 통제되며, 부대 내 와이파이 장비 설치도 해킹 및 보안 등의 문제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군인-휴대폰-사용-시간-안내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