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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국민은행 ARS 인증 전화 안오는 이유 | 해결방법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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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이용자 중 일부 고객들은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 ARS 인증 과정에서 전화가 오지 않는 문제로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로 전화를 한다고 해서 상담원이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많은 경우 스마트폰 설정 문제로 인해 ARS 인증 전화 안옴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KB국민은행 ARS 인증 시 전화가 걸려오지 않아 인증 절차에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 분들을 위해 ARS 인증 전화가 오지 않는 이유와 함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 스마트폰 문제가 아닌 KB국민은행 모바일앱 또는 홈페이지 이상으로 발생한 문제는 포스팅 내용에서 제외됩니다. 이 경우 국민은행 자체 시스템 점검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정상적인 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국민은행-ARS-인증-전화-안옴-문제-해결
ARS 인증 전화 안옴 원인 및 해결방법

 

국민은행 ARS 인증 전화 안옴 해결방법

 

① 착신전환 통화 등록 해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 착신전환 통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ARS 인증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금융거래 및 결제, 인증 등의 목적으로 이용되는 통화 또는 메시지에 대해서는 착신전환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ARS 인증 전화 연결을 위해서는 착신전환 통화 서비스 기능을 일시 정지하거나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ARS 인증 전화 연결 후 착신전환 통화 서비스는 다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착신전환 통화 등록 해제 방법 : 통신사 고객센터 연결 신청 / 홈페이지 신청 / 모바일앱 신청 가능
  •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단, 통신사에 따라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ARS 인증은 기본적으로 한 개 번호로 등록된 사용자의 휴대폰 연결을 통해 본인 유무를 인증하기 때문에 하나의 휴대폰에 2개의 번호를 사용하는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도 ARS 인증 전화 연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에도 투넘버 서비스 기능을 일시 정지해야 한다.

 

 

② 수신차단 여부 확인

 

국민은행 ARS 인증 전화번호는 1588-9999번입니다. 휴대폰 수신차단 전화번호 목록에 1588-9999번이 등록돼 있다면, ARS 인증 전화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휴대폰 수신차단 목록 또는 후후, 후스콜, 뭐야 이 번호 등 수신거부 앱에서 1588-9999번의 수신거부를 해제해야 합니다.

 

③ 고객정보 수정

 

ARS 인증 전화는 회원 가입을 할 때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연결됩니다. 회원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번호와 다를 경우 ARS 인증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스타뱅킹 앱에서 등록 전화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본인 확인을 위해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④ 백신 앱 차단 여부 확인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일부 백신 앱의 경우, 설정 여부에 따라 금융 및 결제와 관련된 문자 또는 통화에 대해 연결을 차단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원래 목적은 스팸 전화나 문자, 보이스피싱, 원링스팸 등으로부터의 안전 조치지만, 백신앱의 강력한 예방 조치는 간혹 예상치 못한 부작용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만약 백신앱 때문에 ARS 인증 절차가 막힌 것 같다면, 백신앱 사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차단 기능을 잠시 비활성화한 후 ARS 인증 연결을 재시도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KB국민은행 공동인증서 종류 및 이용범위, 발급대상, 발급 수수료

 

개인용(은행/신용카드/보험용)

 

  • 발급대상 : 개인 인터넷뱅킹 가입고객(개인/개인사업자/임의단체)
  • 이용범위 : 은행(우체국 포함), 보험사,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신용카드 업무, 전자민원 서비스(단, 개인사업자와 임의단체는 당행 인터넷뱅킹만 이용 가능)
  • 발급 수수료(부가가치세 포함) : 무료

 

개인용(범용)

 

  • 발급대상 : 개인 인터넷뱅킹 가입고객(개인)
  • 이용범위 : 모든 전자거래 이용
  • 발급 수수료(부가가치세 포함) : 4,400원/1년

 

기업용(은행/신용카드/보험용)

 

  • 발급대상 :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고객(법인/개인사업자/임의단체)
  • 이용범위 : 은행, 보험사, 결제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B2B 전자결제 서비스, 신용카드 업무, 전자민원서비스(전자입찰 제외)
  • 발급 수수료(부가가치세 포함) : 4,400원/1년

 

기업용(범용)

 

  • 발급대상 :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고객(법인/개인사업자/임의단체)
  • 이용범위 : 전자입찰 등 기업 관련 모든 전자거래 이용(금융거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포함)
  • 발급 수수료(부가가치세 포함) : 110,000원/1년

 

기업용(전자세금용)

 

  • 발급대상 :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고객(법인/개인사업자)
  • 이용범위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 발급 수수료(부가가치세 포함) : 4,400원/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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