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안내 | 은행 동전교환 방법

728x170

은행에 가면 동전을 교환할 수 있다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모든 은행 지점에서 동전교환 업무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며, 동전교환을 할 수 있는 지점이더라도 이용 날짜와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설치 지점 안내 및 동전교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동전교환기-지점-확인하는-방법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안내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안내

 

일부에서 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을 알 수 있다고 홍보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국민은행 지점 안내 페이지에서는 자동화코너 설치 여부, 영업점 위치, 영업시간, 취급업무, 전화번호 등의 정보만 제공할 뿐 동전교환기 이용 및 설치 여부에 대한 정보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에 대한 정보는 고객센터로 문의하거나 방문하고자 하는 지점에 직접 전화해 알아보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국민은행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88-9999번이며, 상담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지점으로 직접 전화해도 되지만, 국민은행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원하는 지점으로 전화 연결을 해주기도 하고, 본인 위치를 알려주면 가장 가까운 동전교환기 지점에 대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도 있습니다. 은행 영업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이용 시간

 

동전교환기가 은행에 구비되어 있다고 해서 은행 업무 시간에 언제든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동전교환기 이용 가능 시간은 같은 은행이더라도 지점에 따라 다르게 운영됩니다. 지점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12시까지로 제한되며, 화요일과 목요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전교환기가 아닌 동전분류기만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용 시간이 더 제한적일 수 있으며, 동전교환기 또는 동전분류기가 없는 경우에는 동전 교환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보통 동전분류기만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직접 동전을 금액별로 분류해 가져 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엔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동전교환기나 동전교환을 금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지점 또는 고객센터에 연락해 동전교환을 문의할 때는 현시점 기준 이용이 가능한 지 여부 확인도 필수입니다.

 

  • 같은 은행이라도 각 영업점의 상황에 따라 동전교환이 가능한 요일과 시간이 제각각.
  • 대부분의 은행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동전교환 업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안내해 주지 않습니다.
  • 사용자가 직접 방문할 은행 영업점에 전화를 걸어 일일이 확인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
  • 대부분의 은행 지점은 미리 분류해온 동전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
  • 교환된 금액을 현금이 아닌 계좌이체로만 서비스하는 경우가 대부분.
  •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동전 교환 업무 자체를 금하는 지점도 많아, 미리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