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악사다이렉트 전화번호
교보악사다이렉트는 현재 'AXA다이렉트' 보험 브랜드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자동차보험에만 국한하지 않고 일반·장기손해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교보악사다이렉트 고객센터는 AXA손해보험 보험상담과 사고접수/보상/고장 출동 서비스 등의 업무를 지원하며, 계약변경 및 조회, 불편사항 접수 등의 업무도 함께 처리하고 있습니다.
교보악사다이렉트 전화번호/상담 가능시간
교보악사다이렉트, AXA 콜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66-1566번이며, 1588-1566 또는 1566-2266번도 함께 운영 중입니다.(해외에서 상담 요청 시 +82 31 8002 8000)
상담 가능 시간은 월요일 ~ 금요일의 경우는 오전 8시 30분 ~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 ~ 오후 4시까지 상담 업무를 진행합니다.(수요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일요일과 공휴일은 상담 업무를 지원하지 않지만, 긴급출동/자동차보험 사고접수 및 상담은 24시간 운영됩니다.
자동차 사고접수 및 보상관련문의는 1566-1566 ARS 3번/1566-2266 ARS 2번으로, 자동차 고장출동서비스는 1566-1566 ARS 2번/1566-2266 ARS 1번, 기타 상담원 연결은 1566-1566 ARS 0번을 누르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일반상해와 교통상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교통상해는 차량탑승 중 또는 보행 중에 발생한 교통 사고 시 보상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반면 일반 상해는 교통사고를 포함한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신체에 입는 상해 사고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 AXA다이렉트운전자 보험 가입 후 과속으로 인한 과태료가 부과되었을 경우 보상 되나요?
AXA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은 벌금을 보장하고 있으며, 이는 피보험자 자동차를 운전 중 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힘으로써 확정판결에 의하여 정해진 벌금액을 1사고 당 보험증권에 기재된 보험가입금액을 한도로 지급합니다.
단, 벌금을 보상 받기 위해서는 타인의 신체에 대한 상해가 있어야 하며, 타인의 재물을 손상시킨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또한 법원의 확정판결에 따라 정해진 벌금액이 있어야 하므로 행정처분(과태료, 범칙금 등)과는 그 성질이 다르므로 이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 대차료와 휴차료의 보상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대차료는 비사업용자동차의 파손으로 가동하지 못하는 기간 동안에 소요되는 필요 타당한 비용을 지급하며, 휴차료는 사업용자동차(영업용)가 파손 되어 사용하지 못하는 기간 동안에 발생한 영업손해를 말합니다.
대차료와 휴차료는 피해차량(대물)에서만 지급되며, 자기차량사고(도난 포함) 에서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대물배상이란? 차량 사고 발생 시 운전자가 다른 차량이나 재물 등에 입힌 손해를 물어주어야 할 책임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