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곤지암 hub 위치 및 배송기간(곤지암 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728x170

곤지암 hub 위치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도 택배 배송속도가 빠른 편에 속하지만, 물품을 받는 수취인 입장에서는 되도록 더 빨리 배송을 받고 싶어하고 시간이 날때마다 물품 배송조회 서비스를 통해 위치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다.

 

곤지암-hub-위치-배송기간-안내

 

택배는 상품 인수 후 상품이동, 배달지 도착, 배달출발, 배송완료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수취인에게 전달된다. HUB 간선상하차는 상품 이동 중 한 단계로 물건을 트럭에 싣는 과정이 간선상차고, 간선하차는 간선상차 단계에서 싣고 온 택배를 내린 후 분류하는 과정이다.

 

 

곤지암 hub 위치 배송기간

 

HUB는 택배물품을 배달하는 곳이 아니다. HUB는 각기 다른 지역에서 보내진 택배 물품들이 목적지별로 분류되는 터미널일 뿐이다. 허브에서 분류된 물품은 트럭 등 운송장비에 실려 지역별 영업소로 이동한다.

 

HUB는 택배물품이 분류되는 곳인 만큼 분류할 택배가 많으면 많을수록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다. 곤지암 Hub는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터미널이다. 정확한 곤지암 hub 주소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산수로 642-70번지로, 군포와 용인, 청주, 대전, 옥천에 이은 대형 대한통운 HUB 터미널이다.

 


 

배송조회 시 곤지암 hub 간선하차 라고 표시돼 있다면 곤지암에 내 물건이 내려진 상태라는 뜻이다. 내려진 물건은 지역별로 분류된다. 분류된 택배는 지역별 영업소로 전달하기 위해 트럭에 다시 실리는데, 이 과정이 간선상차 이다. 곤지암 hub 간선상차로 표시되면 곤지암에서 내 택배를 싣고 지역터미널로 향해 출발했다는 뜻이다.

 

곤지암 hub 간선상차라고 표시되면 빨리 배송될 경우 당일, 늦으면 1~2일 안에 수취인이 택배를 받아볼 수 있다. 하지만 곤지암 hub 간선하차로 나타난다면 물건을 내린 후 분류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배송기간은 더 길어진다. 이경우 빠르면 1~2일, 늦으면 3일도 걸릴 수 있다.

 

곤지암-hub-위치-주소-안내
곤지암-hub-위치-지도-안내

 

곤지암 hub 물품 수령 가능?!

 

곤지암 hub 위치가 거주하고 있는 곳과 가깝거나 택배를 보다 빨리 수령하고 싶어 직접 곤지암 HUB 터미널을 찾아간다 하더라도 곤지암 hub에서 택배를 찾아 수령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곤지암 hub에서는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택배가 내려지고 분류되기 때문인데, 분류되고 있는 택배들 속에서 자신이 수령할 물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직접 곤지암 hub 터미널에 찾아가도 물품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오히려 일하는 사람도 피곤하고 직접 물품을 수령하기 위해 찾아간 수취인도 힘들기는 매한가지다.

 

 

물류센터는 상품을 분류하여 배달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곳이기에 간선차량에서 하차되지 않았거나 배달 담당자의 차량 안쪽에 상치된 경우 방문 수령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에, 사전에 담당자를 통해 문의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 더불어 방문 수령 시에는 수화인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택배가 곤지암 hub 터미널에 너무 장시간 머물러 있거나 이동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직접 곤지암 hub 터미널을 찾아가기 보단 고객센터에 전화해 확인요청을 하는 편이 도움이 된다.

 

곤지암-hub-전경-이미지
cj-대한통운-고객센터-전화번호-상담-가능-시간-안내

 

고객센터에 연락해 운송번호를 불러주고 배송지연 확인요청을 하면 된다. 곤지암 hub 터미널은 대한통운 소속이다. CJ 대한통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255번으로 월요일~금요일 기준 오전 8시부터 오후 6까지 운영된다. 단,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단축 운영된다.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배송지연이 해결되지 않거나 이유를 알 수 없다면 담당자를 알려달라고 해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해 보는 방법도 있다. 담당자에게 연락한다고 반드시 물품이 빨리 배송되는 것은 아니지만 배송을 한번 더 챙길 수도 있다는 점에서 무작정 기다리고 속태우는 것보단 마음이 한결 가벼울 수 있으며 자세한 이유를 청취할 가능성도 높아진다.

 

택배-수송-흐름-이미지
휴대폰-택배-배송-조회-이미지

 

그리드형
댓글